재회 상담 후기
손수현쌤 상담후기 갑니당~
에이미
2017. 10. 19
안녕하세요 손쌤 ㅋㅋ 저 제발 치고빠지기 좀 하라고 많이 혼난 15년도부터 쭉 함께해온 막장내프녀에요. 후기를 재회 하고나서 남길까 하다가 그래도 상담 받았으니 남기는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까 싶어 남겨요^^
저는 초초고프레임막장신뢰 20대중후반 여자에요. 항상연애를 이렇게 해왔어서 어제 손쌤이랑 상담시작 할 때 손쌤께서 먼저 제시를 하셨어요. "솔직하게 있는그대로 강한 버전으로 상담하실래요 아님 그냥 현재상황에 대해서만 상담하실래요?" 저는 워낙 자존심도 세서 전자를 들으면 정말정말 손쌤께 삐질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지만 그래도 손쌤께서 저의 발전을 위해서라면 전자가 나을거라고 생각하신다하셔서 마음 굳게 먹고 돌직구버전을 들었네요.
이전남친이랑도 저는 헤어질 때 초고프저신으로 헤어졌었고 지금헤어진남친이랑도 초고프저신으로 헤어졌어요. 상담시작 전에 어느정도 이론이해도가 있다고 생각해서 (횟수로는3년차내담자라) 고프저신일거라는건 짐작했지만 마지막으로 헤어질 때 막장으로 일을 저질러놔서 기대도 안하고 그냥 마음을 놓고있었거든요.
제상황을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1년반정도 사귀고 사귀는 동안에 제가 한 번씩 화가 날때마다 막장으로 싸우고 헤어지면 제가 매달려서 다시만나고 이런식으로 3-4번정도 반복했었어요. 상대 남자가 저보다 못하다는 걸 알기때문에 더 막 대하기도 했구요. 저보다 못함을 알면서도 만난건 제 내프가 낮기 때문이겠죠? ㅎㅎ 그러는 중 상대방에게 폭언도 듣고 심하진 않지만 아주약한 폭행도 당하고 상대방 폭언과 폭행에 제 내프는 더 떨어져서 붙잡고 만나면 남친은 이중모션으로 일관하고. 이중모션이 나올 때 이론을 알고있어서 좋은 상황임을 알면서도 참 사람이 웃긴게 남을 도울때는 이론적으로 이성적으로 잘 판단하면서 내 일이 될 때에는 이성보다 감정이 먼저 나오더라구요. 손쌤께서 제 대처가 정말 잘못됬다고. 가만히만 있어도 쿨하게만 대해도 100% 인데 왜 가능성을 자꾸 제시하고 애처럼 구냐고하셨어요. 그래도 그렇게 싸우고 여자가 미성숙한데 남자가 못떠나고 계속 이중모션보이는던 그만큼 제가 객관적으로 가치가 높기때문이라고 확률은 90%이상이라고 정말 쉬운케이스인데 마지막에 제가 일을 그르쳐서 2달은 지켜봐야한다고 하셨어요.
손쌤과 상담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긴통화 후 끊고 지침주시고 지침보라구 말씀해주시고 끊구 마지막으로 지침에대한 이야기하면서 상담이 마무리 되는데 손쌤께서 저는 자라온환경이나 지금까지 보상을 받은것들에 대한 적응 때문에 애처럼 구는거라고 지금까지 제가 손쌤께 보여준 행동들이 다 모든것을 쉽게 쉽게 애교로 받아가려하는 성향이라고 그것만 고치면 정말 최고가 될거라고 하셨어요. 지금 상황으로는 중상위권의 남자를 프레임만으로 만날 수 있을진 몰라도 정말 상위권 남자는 절대 못만날거라고.
상담을 하면서 늘 느끼지만 이번에는 손쌤께서 진심으로 저를 위해서 많은 조언들을 해주셔서 자기 전까지 제 자신을 돌아보면서 정말 바뀌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늦둥이에 막내로 자라서 조르고 애교부리면 원하는걸 다 얻었고 지금까지의 연애도 연상을 만나던 연하를만나던 동갑을 만나던 외적으로 어필하며 애교로 모든걸 얻었었거든요. 그래서 손쌤께도 말씀드렸지만 제가 원하는걸 남자가 다 주기때문에 (그게 사랑이든 자원이든) 남자한테 의존적인 부분도 많았던것같아요.
잠들기 전까지 미스에이의 '남자없이잘살아' 임정희의 '골든레이디'를 들으며 심리학책을 읽으면서 바뀌어야할 이상적인 제 모습을 머릿속에 그렸어요. 그러다보니 생각이 많이 바뀌고 반성도 많이 하게되더라고요. 실질적으로 나는 집도 잘살고 똑똑하고 주변에 사람도 많은데 왜 모든걸 남자친구한테만 보상받으려 했을까? 라는 생각이 가장 컸네요. 물론 이 생각이 앞으로 쭉 이어져야 제 삶이 바뀔 수 있겠죠. 손쌤께 늘 감사했지만 이번 상담은 정말 제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게 해주신 것 같아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손쌤과 약속한 것 꼭 지켜서 다음번에 뵐 때는 한 층 더 발전 되어있을게요^^! 손쌤께 보상받기위해 단기적인 변화말고 정말 장기적으로 저 자신을 위해서요! ㅎㅎ
정말 감사합니다!
내담자 분들도 저와같은 실수를 하지않기위해 헤어지고 힘들 때 단기적으로만 칼럼공부하고 이론을 보지말고 정말 자신을위해서 진심으로 고칠건 고쳐야한다고 늘 머릿속에 생각하며 바뀌도록 노력하시면 좋을것같아요~! 요새 진화심리학 책을 읽는데 뒷부분에 인간의본성 그리고 남자와여자의 장단기적 짝짓기와 배우자선택을 보는데 정말 재밌네요 ㅎㅎ 보면서 또 한 번 느꼈지만 여자는 무조건 외모를 꾸며야 할 것 같아요! 외모만으로 모든게 해결되는건 아니지만 최소한 예선은 통과해야 본선으로 갈 수있잖아요~! 외모를 꾸미면 내프가 올라가서 마인드도 어느정도 바뀌더라구요. 책에서 실험결과가 나오는데 정말 재밌는게 남자는 단기적배우자로는 몸매를 우선시하고 장기적배우자로는 얼굴을 우선시한대요 ㅎㅎ 이걸 어머니한테 말하니 남자는 철이 안든다나 ㅎㅎ (근데 남자분들 철이안드는게 아니라 진화심리학적으로 좋은배우자를 찾기위해 어쩔 수 없는 본능이에요~)
책을 보다보니 시간가는줄도 모르겠고 이상적인 여자가 어떤건지 상상하고 '나도 이렇게 바뀌고 남자는 이걸 우선시보니까 일단 이렇게 내자신을 바꿔보자!' 상상하다보니 헤어진것도 잊게되네요 ㅎㅎ
우리모두 힘내요!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손쌤 진심어린 충고와 조언 감사합니다! 새겨듣겠습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