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후기
장기연애 이별 후, 아직 미련 남아 있다면? #모토모토
2024. 09. 09
오늘은 장기 연애 이별했을 때 왜 재회가 비교적 쉬운지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후기를 하나 소개하고, 덧붙임을 하겠습니다.
[이강희 상담사님] 장기연애 저프레임 여자 재회 후기
닉네임 : 모토모토
안녕하세요 이강희 상담사님 오랜만이에요.
저는 70% 확률의 저프레임 진단을 받았던 여자 내담자입니다.
연애가 안정권에 들어섰을 때 후기 남기고 싶어서 이제야 글을 쓰고있네요.
후기가 많이 늦었죠?
저는 장기연애 이별을 경험했습니다. 처음 맛보는 절망감은 정말 끔찍했어요.
밀당 따위 하지 않고 아낌없이 사랑을 퍼부어주는 게 진짜 사랑이라고 생각했던 저는 이별을 받아들일 수가 없어서 굉장히 괴로워했어요.
아낌없이 표현한 사람이 이별하더라도 후회 없이 후련할 줄 알았는데, 오히려 반대더라고요
힘들어하던 저에게 친구가 재회 상담을 추천해주었고, 운 좋게도 아트라상을 발견했어요.
정말.. 저는 그 순간이 제 인생을 바꿔준 최고의 순간이 아니었나 싶어요.
당시 상담 신청이 너무 밀려서 2-3주 가까이 대기해야 되는 상황이었어요.
불안할 때마다 아트라상 블로그의 칼럼을 미친듯이 읽고, 그동안 내 연애가 어땠는지 글도 작성해보면서 상담을 기다렸더니 그나마 살 것 같았어요.
내 연애 방식에 문제가 있었다는 것도 어렴풋이 느껴지더라고요.
이강희 상담사님께서는 문서 상담을 통해 가려운 곳을 정확하게 긁어주셨어요.
저는 가치 낮은 행동만 골라서 하고 있었더군요.
상대 없이는 못 살 것처럼 굴고, 상대 감정이나 행동에 휘둘리고, 화도 제대로 못 내고 ..
참 매력이 있을래도 있을수가 없겠네요
그래도 나름 일관되게 헌신적인 모습을 보여줘서 신뢰감은 좀 높았네요.
하지만 냅다 헌신만 죽어라 했던 저는.. 당연히 헌신짝이 되었습니다.
상대방이 원하지 않는 헌신은 부담이 될 수도 있다는 걸 깨달았어요.
저프레임 상태였던 저의 헌신은 상대에게 고맙게 느껴지지 않았을거에요.
아무튼, 결론적으로 저는 상담을 통해 지침 없이 무난하게 재회할 수 있었습니다.
3-4개월 정도의 공백기 동안 상대가 띄엄띄엄 연락을 계속 해 왔었거든요.
그럴때마다 아트라상 이론대로 프레임을 높이면서 대처했어요.
사실 더 이상 연락이 안 올까봐 덜덜 떨렸지만, 최악의 상황이 와도 아트라상을 뒷배로 두고 있다고 생각하니까 든든하더라고요!
이렇게 이론과 칼럼, 상담으로 중무장한 저는 무사히 재회를 이뤄냈고 반년째 행복한 연애를 하고 있답니다.
오히려 재회 전보다 더 알콩달콩한 것 같아요.
물론 요동치는 자존감 때문에 가끔씩은 (사실 좀 자주) 불안한 감정이 사무치기도 하고, 상대와의 자존심 싸움으로 투닥거리기는 하지만요
저는 재회 후 한동안은 프레임과 신뢰감을 이용하며 상대를 조금 낮춰보곤 했는데요.
이제는 이론을 토대로 상대와 나의 심리를 이해하며 관계를 성숙하게 이끌어나가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이제서야 상대방이 원하는 걸 제대로 해 줄 수 있다는 게 기쁘네요.
이 말도 너무 저프레임 같은가요? 여전히 저프레임에 갇혀있는 저 ..
아트라상 상담사님들께서 우리의 재회를 위해 어떻게든 도와주시겠지만, 그 재회는 순간에 불과합니다.
결국 완벽한 재회와 행복한 연애 유지는 우리가 만들어가야 하는 것 같아요
안정적인 연애는 나로부터 시작됩니다.
저는 아직도 불안하고 외로울 때마다 아트라상 들락거리면서 내프 잡으려고 노력 많이 하고 있어요.
아트라상 상담 내용과 칼럼 열심히 읽고, 이론들 체화하세요. 관련 심리학 책 읽는 것도 추천드려요.
제 사연 같이 공감해주시고 고민해주시고 좋은 해결방법 주셨던 이강희 상담사님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위로 받고 힘든 시기 잘 버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더 완벽한 고프고신의 여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게요 !!
저는 이번 경험이 제 인생의 터닝 포인트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정말 많은 것을 배웠어요.
혼자였다면 힘들었을 거예요.
아트라상, 감사합니다.
장기연애 이별-
장기연애 이별 케이스는 재회시키기가 아주 편한 케이스입니다. 다른 변수가 없다고 가정했을 때, 80% 정도의 케이스는 해결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보다 확률이 낮을 경우, 환불을 도와드리기도 합니다.
장기연애가 재회가 쉬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째, 서로간에 쌓인 정이 얕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4개월 이상을 만나면, 둘은 어느 정도 서로의 매력을 인정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한 쪽이 가치가 부족하다면 그 안에 헤어졌을 것입니다.
하물며 4개월의 연애도 이런 식인데, 3-4년 이상의 연애는 더욱 서로를 사랑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프레임이 충분히 쌓인 것입니다.
둘째, 대체자를 찾는 게 어렵습니다.
이렇게 주장하면, '상대방은 매력적이라 금방 새 이성을 만날 것이다'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일단 오랜 연애를 하고 헤어지면, 새로운 이성을 유혹하는 능력이 하락하게 됩니다. 다른 사람들은 같은 시간에 썸도 타보고, 어장관리도 당해보면서 연애 시장에서 살아남는 법을 계속 익히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새로운 이성을 만나서 매력 어필을 하기도 어렵고, 만나는 루트도 잘 모릅니다. 확률적으로 대안이 생기기 어렵습니다.
셋째, 장기 연애와 뇌의 변화(뇌과학)
세 번째의 경우 너무 어렵다면 패스해도 좋습니다.
장기 연애는 두 사람의 뇌에 변화를 일으킵니다. 연애 초에는 도파민, 세로토닌, 옥시토신 등의 호르몬이 분비됩니다.
시간이 흐르고, 이러한 호르몬의 분비는 안정기에 접어들지만, 두 사람의 관계는 깊은 신뢰와 안정감을 바탕으로 한 장기적인 안정감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뇌는 상대방을 '신뢰할 수 있는 대상'으로 인식하게 되며, 이는 뇌의 특정 부위에서 기억으로 고정됩니다. 장기 연애 후 이별한 사람들이 재회를 쉽게 하는 이유는 바로 이 깊은 신뢰와 유대감이 뇌에 강하게 새겨져 있기 때문입니다.
과거에 '가장 안정적이었던 때로 돌아가라' 는 뇌의 명령이 떨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늘 글을 읽고, 무턱대고 상대방에게 접근하는 일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기본 프레임을 높이지 않은 상태에서는 재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헤어지고 과하게 매달렸다면, 우선 프레임을 높이고 재접근을 시도해야 합니다.
칼럼을 보시고 확실한 계획을 세운 뒤에, 재접근을 시도하세요.
#이강희 #저프레임 #장기연애 #여자내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