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 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

강희쌤께 1차상담으로 재회 후 하서영쌤께 연애유지 상담받은 조금 늦은 후기에요!!!

미니닝2021 / 06 / 28
이제 드디어 후기를 올려도 될만큼 안정기에 접어든 것 같아 혹시나 도움 되실 내담자분들이 있으실까 싶어 글을 남깁니다 쌤들께 감사하단 말씀도 드리고 싶었구요!

전 강희쌤께 장거리 4개월정도의 단기연애 후 이별에서 1차상담만으로 바로 재회했었어요. 오랜 강희쌤의 내담자로 헤어지잔 말듣고 정말 '아무것도' 안하고 1주일간 가만있었고 다행히 바로 상담 후, 지침주셔서 그 지침으로 바로화해 했답니다.

저희는 자존심이 센 커플로.. 전 징징이 남친은 예민이라는 별명을 서영쌤이 붙여주셨어요ㅋㅋㅋ 안싸울수가 없다고 ㅋㅋㅋㅋ 그러다보니 재회후 한달정도는 정말 잘 만났는데 다시 다툼이 생겼어요. 하루에 한번꼴? 그리고 남친은 싸우면 무조건 전화끊기시전, 잠수를 탔답니다. 이 버릇도 고치고 싶고 매일 싸우니 문제를 좀 해결하고 싶어 음성상담을 받기로 했습니다. 전 받을 지침이 없는 상황이었고, 제가 응용력이 좀 떨어져서 연애유지상담엔 음성상담이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니 이게 더 좋을거라고 판단했어요.

전 다행히 판단을 잘 했던거였고, 너무나 많은 도움을 받아 혹시 연애유지 문제로 상담을 받을까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몇자 적어요.

우선 서영쌤의 자신감있는 목소리 자체에서 위로받고 힘을 얻고요. 다들 다르실 수 있지만 제 경우엔 상담시작하자마자 남자친구의 성향을 전반적으로 설명해주세요(아마 남친 본인보다도 더 정확히 남친에 대해 아실듯...ㅋㅋ) 그리고나서 사연을 읽으며 상담사님이 왜그렇게 생각하시고 분석하셨는지 근거를 들어주십니다.

그러다보니 응용력이 떨어지는 저도 바로바로 이해할 수 있었고, 의문가는 상황에 대해 다시 질문을 드려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습니다. 다음으로 해결방안을 제시해주세요.

이 남친은 성향이 이러하니 이렇게 대처하는 것이 올바르고 싸움은 커지지 않지만 버릇은 어떻게 고칠지에 대해서도 말씀해 주십니다. 그리고 제가 남친이 워낙 표현이 잘 없어ㅠㅠ 고민 많이했었는데 얼마나 많이 좋아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잘 알려주시고 자존심센 예민이이니 표현을 하면 무조건 두 배로 생각하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전 덕분에 그 이후에 삶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더이상 남친한테남친의 마음을 확인받지 않거든요!!! 또 마지막으로 남친이 절대 못고칠거라고 이부분은 한계가 있을거라고 말씀해주셨는데 전 이부분이 정말 좋았어요.

이미 알고있으니 이 부분에 대해선 전혀 요구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좀 거슬릴때도 있는데 원래 고치기 힘들다 했으니, 이럴땐 나한테 이렇게 말해줘 정도로 넘어가게 됐습니다. 상담받은 이후 아직 한 번도 이문제로 싸운적이 없어요.

소중한 상담을 받았으니 최대한 적용하고 싶었고 연애 유지도 유지인데 저 자신이 좀 바뀌고 싶어서 정말 열심히 체득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우선 상담사님 통화내용 녹음한 것을 다 옮겨 적었구요. 농담까지도ㅋㅋ 그랬더니 그때의 분위기가 떠올라서 다시 읽을때 상담받는 느낌을 또 받을 수 있어 더 마음 안정하는데 도움이 됐어요.

그리고 다툼이 있을때 예전엔 감정적으로 대응했다면 어떻게 다루는지 알려주셨기 때문에 그 반응을 적용시키려고 무척 애쓰다 보니 화가 남친한테 계속 난다기보다 좀 더 자기 모습이 객관적이고 이성적으로 보여서 차분해져요. 그러니 싸움이 더 커지지 않아요. 그리고 서영쌤이 알려주신 키워드로 아트라상 블로그를 검색해 다 찾아서 읽었습니다. 연애유지든 이별후기이든 관련키워드는 다 읽었어요.

이별하고 아팠던 기억이 떠올라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게 되고, 내프를 다잡아가는 내담자분들 보며 힘도 내보고요. 물론 저도 처음부터 남친이 극적으로 변하진 않았어요. 서영쌤도 굉장히 힘든길이라고 하셨지만 상담받고 두달정돈 싸우고 남친이 잠수탈때마다 헤어지려고 이러나?? 하며 다시 롤코.. 하지만 그 전과 달라진 건 방금 앞서 언급한 방법들을 사용했고, 감정적인 연락을 해서 싸움을 키우지 않으려고 노력한거예요.

인고의 시간처럼 서영쌤이 알려주신 방법들을 차근차근 사용했더니.. 제 남자친구 진짜진짜 전화끊기, 잠수타기.. 어르고 달래도보고 화도내보고 헤어지겠다고 으름장도 내보고 별별 방법 다써도 안고쳐졌거든요. 지금 제 남친은 아무리 화가나도 먼저 전화끊지 않고, 잠수는 절대 안타요. 크게 화를 내거나 소리지른적도 없는데 언제든 제가 헤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됐대요.(이별 후 잡지않은 것, 강희쌤 지침의 역할도 매우 큰거 같아요) 그래서 잠수타거나 전화끊거나 그러지않더라구요.

아직 완벽하지 않아서 여전히 다툼도 있고, 연락안하기도 하고 하지만 요즘은 남친 마음이 어쩔까에 대한 생각은 안들고 이문제를 잘 해결해봐야겠다, 이 문제를 가지고 있다면 계속 만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으로 많이 바꼈어요.

다들 이별하고 매우 힘드시겠지만 상담사님 말씀 믿고 잘 따라가다보면 반드시 재회할 거예요 전 몇차례나 재회 성공했거든요ㅋㅋ 그니까 재회하시고 나서.. 다들 말씀하시잖아요 그 이후가 중요하다고.. 위기가 오면 절대 주저하지 마시고 이별해서 또 다시 고통받지 마시고 바로 연애유지를 위한 상담을 받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전 아직 애프터메일이 한차례 남아 다투더라도 마음한켠이 든든!!!! 어차피 서영쌤 말대로 다 됐기 때문에ㅋㅋ

마지막으로 강희쌤 서영쌤 다들 잘 지내고 계시죠?? 전 상담사님들 덕분에 행복하고 내프가 좀 더 단단해졌습니다. 다들 요즘 표정이 밝아졌다고 예뻐졌다고 그래요!! 감사하단 말씀으론 너무 부족해ㅠㅠ 드디어 이제는 저희가 안정된거 같아 엄청 늦은 후기를 남깁니다ㅠㅠ 너무 늦어 죄송해요 늘 건강 조심하시구, 행복하시면 좋겠어요!!!!!!!!!!!!!
다음글예나쌤/고프저신/80%/2차지침후이중모션/상대리바운드/카운터펀치날린이후이전글서예나 상담사님 장거리 썸 후기
atra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