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강희 상담사님께

벨리

안녕하세요.


원래 후기는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될 때 쓰자, 했는데 저 지금 혼자 웃다가 갑자기 상담사님께 너무 감사해서 그냥 써요ㅎㅎ 도움이 되는 후기는 다음에 쓸게요.


저 내일 애프터 쓸 건데요. 애프터 초고를 쓰다가 문득 감상은 후기에 적어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래서 나중에 잘 정리해서 진짜 좋은 후기를 꼭 다음에 쓸게요. 이제부터 감사한 거 몇 개 적고 후다닥 갈 거예요.



저는 환불 권유를 세 번?이나 받았고 멘탈을 정말 바닥까지 다 던져버리고 또 포기하지 않고 신청하고... 저에겐 아트라상이 고프입니다. 아시나요?ㅎㅎ 그래도 이번에는 아주 모래알만한 여지가 있어 받아주신 거 첫번째로 감사드립니다.


근데 사실 처음 답변 받고 무슨 생각한 줄 아세요? '아 이거.... 완전히 헤어지란 말이구나'였어요. 근데 답변을 읽고 나니 우리는 역시 이별이 맞는 관계니까 상대방보다도 내가 더 완전한 이별을 받아들여야 하는 거구나, 하고 상담 신청을 후회했어요. 스스로 불쌍한 척 슬픈 척 아픈 척하며 미루던 '완전한' 이별을 상담사님의 답변을 통해 코앞에 들이민 느낌이었달까요.


그래도 저 나름 1년간 아트라상 블로그 문턱이 닳도록 드나든 사람이어서 하루 이틀 지나고 매일 자기전에 밥 먹을 때 틈틈히 답변을 읽으면서 멘탈 재정비를 했답니다. 지침 문자에 들어맞는 사람이 되려고 부단히 뇌를 조율하고 있어요. 그래서 내프도 아주 조금씩 올라오고 있는 것 같아요. 이게 두번째 감사입니다. 저의 내프를 다져주시는 것.


그리고 세번째 감사는 저는 아트라상 블로그 보면서 나는 빼박 고프네하고 확신했는데 '중프저신'이라고 적혀 있어서 사뭇 기죽었었거든요. 근데 답변 말미에 타고난 고프입니다. 라고 적어주신 것입니다.ㅎㅎ 근데 돌이켜보면 상담을 세 번이나 빠꾸 먹을 정도로 답 없는 케이스가 중프라면... 잘 이해했죠?


요즘의 저는 상담사님이 주신 답변에 '매몰'되어 있습니다. 매몰을 좋은 곳에 쓰고 있어요. 지침 문자와 주신 답변에 맞는 사람이 되기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글들도 전보다 더 이성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것 같아요. 솔직히 때려치고 제 맘대로 당연히 하고싶을 때도 있지만 제게 아트라상이 너무 고프라 감히 그럴 수가 없어요.. 제 자존심도 한 몫 하고 있구요. 아트라상 블로그 보면서 스스로 깨달은 건 내가 자존심이 없는 사람인 줄 알았는데 거의 자존심만 있는 사람이라는 겁니다..ㅜㅜ
문서상담은 꼭 이강희 상담사님께 받고 싶었었는데(전 경력자 정말 존경합니다, 물론 다른 상담사님들도 멋지시지만요) 처음이자 마지막? 상담이 이강희 상담사님이라 정말 기뻐요.


지금 제가 멘탈이 좀 흔들리는 상황인데 제 멘탈을 더 흔들 상황이 발생했거든요. 예전의 저라면 썩은 동아줄이라도 잡고 보자! 였을 텐데 그걸 보고 낄낄거리고 있더라구요. 어쩌지 나는 절대절대 꾹 참을 건데?하면서 ㅋㅋ 그러다 아!하고 후기 쓰러 온 거예요. 제가 어떻게 지금 웃을 수 있겠어요. 상담을 받았기 때문이죠. 상담을 받기만 해도 내프가 올라간다는 말이 사실이었군요 :)


저는 상담사님이 주신 답변이 제게 가장 좋은 형태의, 이상적인 이별이라는 것을 압니다. 앞으로 추구할 모습이 고프고신이라는 것도 명확히 알았고 그래서 고프고신이란 무엇일까를 찾기 위해 매일 답변을 분석해요ㅋㅋ 일단 감정적인 상태를 지양할 것, 하나 얻었습니다. 일 년 간 블로그 글들을 읽으면서도 방향성 없이 그저 덜 아프려고만 애썼는데.. 아주 조금이지만 달라진 제가 기특하고 그래서 또 상담사님께 감사하고 그렇습니다.ㅎㅎ


주저리주저리 써보았어요. 진짜 나중에 괜찮은 후기 꼭 쓸 거니까 이건 후기를 빙자한 편지 정도로 읽어주세요 ㅎㅎ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
채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