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하서영 쌤과 상담 후기_1개월 단기 연애(연애 유지 상담)
스밈
2025. 03. 09
안녕하세요.
내프가 많이 흔들리고 궁금한 점들이 많아서 과감히 연애 시작 1개월 만에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아트라상 상담은 이번이 두 번째로 첫 번째 상담은 23년 말에 한서진 쌤께 재회 상담 받으며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
두 번째 상담이다 보니 새로운 선생님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었고, 평소 유익한 블로그 글들을 통해 내적 친밀감이 있던 하서영 쌤께 상담 요청을 드렸습니다.
제가 고민 되었던 점은 남자와 제 성격, 성향이 맞지 않아 이성적인 매력은 크지만 티키타카가 되지 않고 재미가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런 저와 상대가 서로에게 맞는 사람인지, 노력해볼 가치가 있을지가 1번 이었구요. 2번은 첫 번째 재회 상담 당시 저프레임으로 이별을 당했던 기억과 평소 여성스럽고 온화한 편인 제가 또 다시 저프레임이 되지는 않을 지에 대한 불안감에 대한 질문이었습니다. 해서 저의 성향에 따른 프레임 관리를 위한 마인드 셋, 행동 지침들을 여쭸습니다.
실은 궁금했던 것들이 워낙 많았던 터라, 그 외에 빼곡히 7~8개의 질문을 구체적으로 상담 내용에 작성해 제출했습니다.
질문이 너무 많아 샘이 좀 힘드실 수 있겠다(?) 싶었으나, 상담시간에 한 질문도 놓치지 않고 모두 시원하게 대답해주셨습니다.
여러분들도 가능한 궁금한 것들을 구체적으로 질문하시면 좀 더 유익한 상담 받으실 거예요.
하쌤은 저와 달리 약간의 걸크러시와 당당함이 물씬 풍기셨어요. 쌤이 해주신 말씀들을 지금도 반복해 들으며 고개를 끄덕이기도, 혼자 웃음 짓기도 합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말씀 중 하나는 제가 연애를 잘~ 유지 하는데 집중하다 보니, 상대가 나와 맞는 사람인지를 놓치고 있다는 점이었어요. 그리고 남 생각하지 말고 '내가 지금 그렇게 느끼고 있다는 것' 그게 중요한 거라고. 다른 모든 변명을 미뤄두고 내가 기분이 상했고, 내가 서운했고, 내가 싫으면 안 하면 되는 것, 그렇다고 표현하면 되는 거라고.
매우 심플하지만 저에게는 어려운 부분을 명료하게 알려주시는 조언 안에 저에 대한 많은 격려와 지지가 녹아 계셨습니다.
그리고 저의 성향, 저와 맞는 성향의 상대와 그 관계 유지를 위해 제가 염두하고 행동하면 좋을 여러 조언들을 받았습니다.
덕분에 많이 배웠고, 많이 위로되었습니다 선생님^^
결론적으로 연애 유지 상담을 받았으나, 상담 직후 남자에게 이별을 당하는 예상치 못한 변수가 생겼어요ㅎㅎ
상대 역시 저와 코드가 맞지 않는다고 느꼈는지 카톡으로 메세지를 보내왔고, 하쌤과의 1차 애프터 메일을 통해 지침 문자를 발송했습니다. 상대는 읽씹한 상태구요. 그런데 중요한 건 제가 상대 얼굴도 기억이 안 날 정도로 감정 정리를 빠르게 했습니다.
물론 짧은 연애 기간도 영향이 있겠지만, 상담을 신청할 정도로 저는 이 연애를 잘 유지하고 싶었던 사람입니다.
감정 정리가 빠르게 되었던 이유는 상담을 통해 상대가 저와는 맞지 않는 사람이라는 것을 이해하게 되면서 아쉬움이 남지 않을 수 있었던 이유가 큽니다. 결론적으로 쌤과 상담 덕분에 선상담 후이별을 무탈하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아! 그리고 한 가지,
나와 상대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걸 알았어요.
저는 저프로 이별을 경험했던 터라 저프에 대해 과하게 신경 쓰는 면이 있었는데, 상대의 성향에 따라 프레임 관리에 몰두하기 보다는 내 본연의 매력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사람을 찾는 것도 중요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전히 연애가 너무 어렵네요ㅎㅎ
그럼에도 아트라상이 있어 마음 한 구석이 든든합니다.
저의 내프 다지기를 위해 든든하게 함께 해주신 하서영 쌤 감사합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