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감사한 정유현 상담사님께 (재회 후기)
카라멜크림
2025. 05. 23
전 제가 재회할 줄은 꿈에도 몰랐기 때문에, 후기를 쓰는 지금 너무 행복합니다.ㅜㅜ 유현쌤께서 마지막에 30%라는 확률을 말씀해주셨을 때는 아, 이건 정말 안 되겠구나 싶었거든요.
저는 4년 연애하다 헤어진 케이스였는데요. 사유는 그가 다른 여자에게 마음이 생긴거였습니다. 한 마디로 바람 맞은 거죠. 솔직히 그 순간 세상이 무너진 것 같았어요. 4년 동안 미래를 함께 그렸던 사람이 갑자기..
당연히 제 자존심은 박살이 났고, 분노로 가득 찼었어요. 감정 조절이 전혀 안 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처음엔 '내가 왜 이런 인간을 다시 만나려고 노력해야 하지?'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그래도 4년의 시간이 아깝기도 하고... 미련도 남고... 그렇게 상담을 신청했습니다. ㅠㅠ
음성상담을 선택한 이유는 제 상황이 너무 복잡해서 글로는 다 설명하기 어려울 것 같았거든요. 그리고 솔직히 그 때는 너무 감정적이어서 글을 제대로 쓸 자신도 없었고요.
상담 전날, 정말 긴장되더라고요. 뭐라고 할까? 욕은 안 들을까? 이런 생각까지 했던 기억이 납니다.
상담 중 가장 충격적이었던 건, 제 프레임이 생각보다 높았다는 거예요. 사실 저는 버림받은 피해자라고 생각했거든요. 처음엔 이해가 안 됐지만, 상담을 받으면서 모든게 이해가 갔습니다.
저는 상담을 2번 받았는데, 1차 상담땐 60%를 받았어요. 생각보다 높은 확률에 기분이 좋았는데, 지침이 문제였습니다. 보내고 무반응이었거든요. 그리고 저는 멘탈이 깨져 상대에게 전화를 걸었고........ 일주일만에 애프터를 두개 다 소진하고 맙니다.
그리고 멘탈 회복겸 2차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ㅜㅜ 여러분은 저처럼 바보같이 그러지마세요..
2차 상담때 유현쌤한테 엄청나게 혼이 나고.....ㅜㅜ 30% 확률을 받았어요. 그리고 그 때 그 무서운 '무한 공백기'를 받았습니다.
처음엔 이게 맞는건가 싶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놀라운건........ 2차 상담을 받고 정확히 16일 뒤에 연락이 왔다는겁니다.................
잘 지내?라는 짧은 메시지였는데, 그 순간 아, 이거 진짜 될지도...?라는 생각이 들면서 몸에 소름이 쫙 돋았어요.
이후에는 유현쌤의 조언대로 안읽씹하고 일부러 SNS에 재밌게 지내는 모습들만 올렸어요. 간간이 좋아요를 누르더라고요.
하지만 절대 먼저 연락하지 않았어요. 정말 참기 힘들었지만...ㅜㅜ
그러다 2주 후, 갑자기 전화를 걸려왔어요. 만나서 얘기하고 싶다고... 만났을 때 그는 계속 죄책감을 표현했고, 결국 사실 그 여자랑은 아무 것도 없었다. 그냥 도망치고 싶었다는 진실을 털어놓더라고요.
그 자리에서 바로 재회를 결정하진 않았어요. 2번 더 만난 후에야 다시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지금은 재회한 지 일주일이 좀 넘었는데, 예전보다 훨씬 솔직한 대화를 나누게 됐어요.
얼마전의 저처럼 헤어짐의 아픔을 겪고 계신 분들... 버림받은 기분에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고, 상대가 너무 싫기도 하면서,
동시에 보고싶기도 하고 그 절망스러운 기분 알아요. 정말 많이 힘드시겠지만 멘탈 잘 부여잡고 본인이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생각해보시길 바라요.
제 3자를 통해 본인과 상대의 문제를 객관적으로 보고나면, 거짓말같이 상황이 객관적으로 보는 경험을 할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추후 선택을 어떻게 할건지.. 그 주체가 내가 되는 순간 다른 세계가 열립니다
그 경험을 다른 분들도 했으면 좋겠어요. 유현쌤을 통해 제가 그 경험을 했기 때문에.. 정말 다시 한번 감사하단 말씀드려요.
얼마전 스승의 날이었죠? 정말 감사해요 쌤 ㅜㅜ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