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최악의 상황에도 반응이 와요!

바비현

안녕하세요 유현 상담사님!
[개싸움 파혼 내담자..] 저 기억하시죠?


지침을 보낸 뒤 20일정도가 되었네요. 이론을 알고 공부한다는 게 이렇게 무섭습니다. 약 1년 반 전 처음 이별을 겪은 후 아트라상을 찾았을 땐 2개월이라는 공백기가 정말 무서웠던 것 같아요. 그 동안 나를 잊어가면 어쩌지? 다른 사람 생기면 어쩌지.. (물론 지금도 불쑥불쑥 튀어나오기는 합니다.ㅎㅎ) 그런데 이번엔 벌써 20일이 흘렀고 작은 반응들이 보여 참 새롭고 신기합니다! (반응에 대한 부분은 추후 애프터메일에서 전달 드릴게요. 조금 더 시간을 가지고 지켜보는 게 좋을 것 같아서요!)


저는 두 번째 상담을 진행중이고, 첫 번째 상담에서는 1차지침 후 덕담에 가능성을 느껴, 다음날 상대를 찾아가 다시 한 번 대차게 차인 후... 조금 더 강력한 지침을 보냈었는데요! 그 이후 공백기 내내 상대방의 카톡프사 염탐을 확인했고, 공백기 이후 어렵지 않게 재회가 되었습니다.


상황이 더 안 좋아진 지금 그때만큼의 드라마틱한(?) 반응이 없어 사실 초조했던 것 같아요. 지침이후 카톡 염탐은 0이었거든요..ㅎㅎ 그런데 제 마음이 달라졌습니다. 보통 후기에 있는 재회포기.. 마음이 편해졌다라는 게 아니구요.


유현상담사님이 지침과 메일에 말씀해주신대로 후기와 칼럼을 복습하면서 제가 좀 컸어요. 저의 시선과 저의 가치관에서만 상대를 판단하고 바라보는 게 아닌, 아 이래서 그랬겠구나.. 이 부분에선 이런 마음이었겠구나.. 말로만 하는 사과가 아니라 정말 너무 미안해지더라구요. 조금씩 '고신'으로 가고 있는 증거겠죠?


어제 오늘이 이 깨달음(?)의 최고조였는데.ㅎㅎ 아! 아.. 아!이거구나 헐.. 아!! 이러면서 눈물이 나더라구요.. 그리고 상대 부모님 입장도 이해가 되었어요. 전혀 이해가 안되고 그냥 나쁜 어른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아들을 보내는 게 섭섭하고, 방법이 조금 다를 뿐 그만큼 큰 사랑과 애정이 있으신 분이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갑질하고 제 틀에만 끼워 맞춰 내가 다 맞다! 했던 제가.. 이해도도 높아지고 이만큼 발전했습니다ㅠㅠ 내담자 칼럼에서 오주원 상담사님의 가족 이야기가 나오는데,, 그처럼 아트라상에서는 단순히 재회 뿐 아니라, 큰 틀에서의 인간관계까지 도움을 주시는 것 같아 참 감사합니다.


이렇게 깨달음을 얻게 되면서,, 평생 풀 수 없을 거라 생각했던 문제들을 이제는 풀 수 있는 사람이 되었고.. 그래서 저는 ㅎㅎ 재회가 더 하고 싶어졌습니다.. 음.. 재회하고 싶어!!!! 라는 마음도 물론 당연 있지만 ㅎㅎ 어느 상황에도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 라는 표현이 더 맞을 것 같네요 ㅎㅎ 사실 [재회 성공]이 문제가 아니라, 그 이후가 더 중요한 거잖아요!! (이 내용을 추가하고자 후기 글을 다시 써용ㅋㅋ) 너무너무 사랑하는 사람한테 잘 해주고 싶어서요. 물론 그 또한 상대방도 원해야 가능한거겠지만요!


무작정 당장 보고싶어, 너무 힘들어.. 다시 만나야지만 살 것 같아.. 등의 마음으로 재회를 원한다는 게 아니라, 이제는 정말 잘 만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재회를 원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공백기 중이며 어떤 결과가 나올진 저도 모르겠습니다. 그치만 이런 마음상태라면 재회가 되어도 재회가 되지 않아도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다는 건 확실해 진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오.. 후기를 쓰고 있는데 유의미한 반응이 있어서 아무래도 곧 애프터메일 써야겠네요..ㅎㅎㅎ 유현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
채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