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이강희 상담사님 / 고프저신80% / 사내연애 재회 후기
바보천재
2023. 12. 29
안녕하세요. 바보천재입니다.
재회한지 약 3개월이 지났는데 이제서야 후기를 남기네요.
우선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저는 사내연애 + 고프저신 케이스였고 정말 많이 싸우면서 파국으로 치닫는 관계였어요. 고프저신 연애만 지속해왔던 저에게 신뢰감에 대한 얘기를 많이 해주셔서 도움이 정말 많이 됐습니다. (약간의 충격도 있었지만요.)
재회 당시 상황을 말씀드리면,
처음엔 자기도 마음을 다 정리했다, 그냥 연애스타일이 안맞는 것 같다, 이제 너가 밉지도 않고 아무런 감정도 없다. 고 해서 아 망했구나, 했는데 그냥 꾹 참고 상담 때 말씀 해주신 내용만 앵무새처럼 말했어요. 정말 신기하게도 절대 바뀌지 않을 것 같던 상대가 점점 반응이 좋아지더라구요. 데이트 비용 부분이랑, 욱하는거만 좀 참도록 노력해줄 수 있겠냐고 하면서 서로 노력하자 하고 재회하게 됐어요.
이후에 같이 여행도 잘 가게 됐고, 여행 때 너무 재밌고 잘 맞고 알콩달콩 지내면서 훨씬 돈독해졌어요. 또 저도, 상대방도 더 노력하고 배려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어요. 진심으로 교감(?) 하고 좋아하는 사이는 이런거구나...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신뢰감이 있어야 진정으로 나를 좋아할 수 있다는 말 이제는 조금 알 것 같아요. 아직 완벽하지 않고, 모르는 부분도 많고, 컨트롤이 잘 안되는 부분도 정말 많아요. 어렵지만 꾸준히 배우고 노력해야 하겠죠... 그래도 점점 변화하고 있는 제 모습을 칭찬해 주고 싶고, 쓴소리 마다않고 해주신 이강희 상담사님께 정말 깊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의 연애생활을, 어쩌면 제 인생을 상담사님께서 바꿔주고 계세요.
계속해서 칼럼 읽고 배우면서... 체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