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윤하민상담사님❤️ 지침믿으세요! 공백기후 미련뚝뚝연락 후기

짹깍

안녕하세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하고 마음아파하던 긴암흑기같았던 기간도 어느덧 지나가고 역전한 순간이 드디어 저한테도 왔습니다!!!

윤하민상담사님께 감사인사드리고자, 이별때매 힘든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되길바라며 후기작성해요!!

1차지침후 요동쳤던 내프를 1차 애프터메일로 빠르게 진정시키고 공백기동안 좋은곳많이가고 제 일도 열심히하면서 평온함을 되찾아가며 일상을 잘 보냈어요.

마음이 편해지다보니 굳이 2차지침을써서 이제야찾은 평온을 흔들어야할까싶은마음에 자체공백기를 더 가져볼까했지만, 여전히 상대방생각이 많이나고 후회하길바랬기때문에 재회의목적이아닌 제 마음의 완전한 해결을위해 2차지침을 받아보기로했습니다.

먼저 연락하기는 죽어도싫고, 상황상 먼저 문자지침을보내기도 좀 애매해서 상대방만알수있을법한 애매함을 드러내는 지침을 받았습니다.

지침받고 내프가 흔들리거나 마음의 변화는 전혀 없었어요. 공백기중 미비하지만 상대방의 평소와다른 sns반응과 상대방이 지인에게 제 소식을 물었다는이야기를 들었기때문에 1차지침이 제대로 먹혀 제 프레임이 하늘높이 올라갔고, 저한테 연락이오길바라는듯한 마음이란걸 이미 느꼈기때문에 2차지침후 연락이 와도 안와도 전혀 상관없었습니다. 언젠간 한번은 만나겠다라는생각이 은연중 들었거든요

그래도 혼자받는 느낌과 상대방에게 직접듣는말은 너무다르잖아요. 알고있어도 상대방의 그리움때매 내프가 조금떨어질땐 ‘상대방마음은 그게아닐수있어….소망적오류야 내가아는 그 사람은 지나간사람 전혀 생각안하거든…’ 이런 부정적 생각이들기도하고, 내프가 올라갈땐 또 ‘니가 나를 생각안할이없지 너 되게 나 아까워하겠다’ 이렇게 시소처럼 왔다갔다 마음이 반복됐어요. 여기계신 많은분들이 공감하실거라생각해요ㅠㅠ

여튼 2차지침후 며칠만에 상대방과 연락이닿았습니다. 잘지내보이고 좋아보인다며 같이갔던 장소를 지날때마다, 평소에도 제 생각이 많이 났다며, 추억얘기 계속꺼내며 보고싶다고, 다시 만날수있는지 계속 연락하라구 연락내내 미련 한가득이었어요.

예전에 만났을땐 상대방 마음이 날 향해있는게 분명 보이는데 먼저 절대 표현안하고 중립상태였기때문에 참다참다 제가 먼저가서 콕 찌르는상황의 반복이었어요.. 그럼 상대방도 역시 하면서 반갑게 받아주고…

언제나 제가 먼저 살짝 한발자국 다가갔다면 이번엔 상대방이 성큼성큼 두발자국 세발자국 다가오며 제가 만나자하면 냉큼 달려올것같은 반응이었습니다.

속시원했어요. 혼자 자존심상했던 그동안의 상처들도 완전히 회복됐어요. 당장 재회안해도 상관없어요. 내 마음만 정해지면 언제가되더라도 우리이야기는 끝나지않겠다싶은 느낌만으로도 저는 충분합니다.

사실 상담을 시작한건 재회가아닌 자존심회복이 목적이아니었을까싶을정도로 저는 목적달성을 한 기분입니다.

제 내프가 흔들릴때 하민상담사님은 내담자의 내프올리는걸 중요시하는이유는 상황을 객관적으로 바라볼수있는 여유가 생기기때문이라고 말씀하셨어요.

자존심회복이 완전히되고, 내프가 안정되어보니 상담사님의 모든말이 제일 객관적이고 정답이란걸 새삼 또 깨닫습니다.

처음 상담받았을때도, 2차지침받을때도 하민상담사님은 상대방이 그동안 제 눈치많이보고 프레임을 느끼고있으며 아직 잊지못했다고 매번 말씀해주셨는데 저는 그 말을 믿었다가 아닐경우 상처받을까봐 조금은 부정해가며 저 자신을 무의식적으로 괴롭혀왔더라구요.

이렇게 상대방의 직접적인 그리움을들으니 상담사님말 온전히 믿고 좀 더 마음을 편하게 가져볼걸싶었어요.

저도그랬듯 많은 내담자분들이 지침받고 내가 이렇게까지 말해야하나, 내가 이렇게까지 행동해야하나 어쩌면 유치하다싶은 느낌을 받으시겠지만
무조건 따르셔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재회를 바란다면 더더욱!!!!

이미 끝났고! 끝날때 끝나더라도 무미건조하게 잊혀지는것보다 상대방마음도 똑같이 괴롭혀서 오랫동안 생각나고 못잊는 상대로 남는게 이득이잖아요!!!! 주도권 되찾아서 이 관계는 상대방이 끝내는게아닌 내가 끝내던 이어가던 결정권을 가져오는게 좋으니까요.

저는 그 이후 아직 연락도 만남도 하고있지않습니다. 제 마음이 확실해질때. 만나도 여유를잃지않고 평온할수있을때 만남을 가져볼까해요. 이대로 제 이미지만 높힌채 끝낼수도있구요….

근데 분명한건 만남전이던 만남후던 제 마음의 변화가 생긴다면 저는 하민상담사님께 다시 상담을 요청할겁니다!!

이번상담을통해 제성향뿐만아닌 상황과 관계에대해서 친구보다도 더 정확히 알고계시고 상황에맞는 최적의 지침을 주시기때문이에요!

아트라상한테, 하민상담사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상대방의연락받고 가장먼저 알려드리고싶었어요!!!

사실 친구한테도 솔직하게 말 못하는 상황도많고 친구들은 잘못된말을 해줄때가많다보니 오히려 속만 더 시끄러워지잖아요.

반면 하민상담님은 얼굴한번뵌적없구 오랜시간 대화하지도않았는데 정말 든든한 친구처럼 어떠한 소식이생기면 가장먼저 연락해서 주저리주저리 알려드리고싶은마음이에요!

어디선가 멀리서 응원하고있다는느낌 팍팍 들게해주셔서 감사해요!!!! 모든이론을 체화해서 상담받는일이없는게 가장좋은거지만 이번에 너무나 힘이되었기때문에 힘들면 가장먼저 찾지않을까싶습니다!!

어쩌다보니 글이 길어졌는데 핵심은 그만큼 감사하고 하민상담사님의 말은 다 정답이었다!

평온과 행복을 되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이 글이 하민상담사님께도 많은 내담자분들에게도 힘이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제 친구이야기인데, 헤어진지 오래되었다고 상대방한테 애인이생겼다고 낙담하지마세요!
제 친구 이번에 전혀 무관심했던 8년전 헤어진 옛날 애인에게 다시 옛사랑 그대로 느끼는중이거든요!! 옛애인이 1년 2년마다 간혹 연락왔을때 답장도안할만큼 관심밖이었는데 지금은 혼자 힘들어할정도로 마음이 커졌거든요!

이런상황을보니 원하는상대에게 원하는상황을만들기위해 이론체화는 무조건해야겠다싶었어요!
그럼 모두 화이팅❤️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