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서진쌤,시현쌤,강희쌤 / 재회,유지후기
astica
2023. 10. 13
안녕하세요. 선생님들이 저를 기억하실까 모르겠네요:)
베스트후기 막말하는 남자친구 사과하게 만들면 그만 의 내담자 라고 하면 기억하실까요 오늘 후기란을 정말 오랜만에 연 이유는 최근에 문득 제 연애관을 돌아보니 많이 바뀌어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에요.
저는 과거 같은 상대로 상담을 한달에 한번꼴로 여러번 받았고, 다른 상대로도 한번 상담을 받았으며 그래서 서진,시현쌤이 말리실 정도였던 내프 낮은 내담자였습니다.
상담을 여러번 받았던 한명은 저보다도 내프가 박살나 있어서 밑빠진 독에 물붓기 남자였고, 결국 과거 그 두명과는 여러번 상담을 받았던 만큼 전부 재회는 했지만 결과가 좋지는 못했어요. 하지만 저는 그 여러 건의 상담과 이별, 재회가 지금의 저를 있게 만들어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거의 끝과 끝인 서울부산 장거리 연애 중이며 1년 넘게 만나는 상대가 있어요. 현재 상대방은 저와 연애하면서 처음으로 결혼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게 되었다고 했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지, 저와 어떤 미래를 그려나가고 싶은지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도 꺼내주는 좋은 사람이에요.
물론, 저보다 긴 장기연애를 하신 분들은 겨우 이정도 가지고 대단하다고? 하는 생각을 하시겠지만, 과거 이곳을 처음 찾아왔을때만 해도, 제게는 남자 보는 눈이 없었으며 낮은 내프때문에 레벨이 낮은 사람을 만나면서도 이정도면 됐지, 나를 사랑해줄 사람은 이사람 뿐이야. 하며 쌍욕을 먹어도, 정당하지 못한 대우를 받아도 그 관계를 놓지 못했어요. 그로 인해 단기연애만 (처음 찾아왔을때는 무려 49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밖에 없는 절망적인 상황만 이어지고 있었구요.
하지만 시현쌤과 서진쌤께 여러 번 상담을 받고 혼나고, 울기도 하면서 연애라는 것은 우선 내가 행복해야 상대방도 행복하게 해 줄 수 있고, 결국 삶은 내가 마음이 건강하고 행복하기 위해 살아가는 것이라는 깨닳음을 얻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의 연애는 힘이들때(사실 체화된 이론대로만 하면 잘 풀려서 힘든건 별로 없었지만) 계속 칼럼과 후기들을 찾아보고, 얼마전에는 연애유지 전자책도 구입했어요.:) 그리고 강희쌤께는 연애유지 문서상담 한번 받았었는데 기억하실까요 그때 저 칭찬해 주셨던게 너무 기억에 남아서 아직도 너무 기뻐요.
그 때에도 저는 미숙했고 지금도 완벽하지 않지만 상담사님들 덕분에 적어도 지금의 저는 정말 사랑받고 사랑 줄수있는, 너희 정말 잘 어울린다 결혼은 언제 할거냐, 너희는 사이가 너무 좋아 보여서 싸우면 뭘로 싸울지 궁금하다 라는 소리를 누구에게나 들을 수 있는 행복한 연애를 하고 있어요. 공부를 열심히 한 제 노력도 있지만, 아트라상과 상담사님들이 도와주지 않으셨다면 이룰 수 없었던 지금의 제 모습이겠죠.
사실 시현쌤께 마지막으로 상담 받고 남은 애프터메일이 있는데, 기간이 너무 많이 지나서 후기란으로 감사인사 드리는거에요. 언젠가 한번 뵙고 싶을때 음성상담 신청할게요. 결혼할때도 찾아오겠습니다^^
제 인생에서 큰 깨닳음을 주시고 변화할 수 있게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행복만 가득하시고 이곳을 찾아오신 모든 내담자님들도 자신의 행복을 꼭 찾으시길 바래요!
모바일이라 두서없고 난해하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