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고프저신/윤하민 상담사님/이중모션/지침반응
보봄
2023. 09. 04
안녕하세요. 이틀 연속 후기를 쓰는 내담자는 저 뿐인 것 같네요.
사실 저의 이야기, 제가 느꼈던 점 위주로만 적은 것 같아 때가 되면 상담사님의 따뜻한 마음과 깊은 통찰력에 대해서 감동받았던 후기를 남겨야지 했는데,생각보다 너무 일찍 찾아와서 살짝 부끄럽네요.
우선 결론부터 말하자면 후기를 쓰고 있는 지금도 전화가 오고 있어요..지침의 위력이 이토록 대단할 줄 몰랐습니다.
앞 선 후기에서 말씀드렸듯 저는 재회확률이 높은 편에 속하는 초고프저신 내담자였습니다. 상담 받기도 전에 이미 연락이 왔던 상태였으니까요.
저자세로 붙잡는 연락이 와 만남 지침을 믿고 기다렸던 저는 갑작스럽게 약속이 깨진 이후 연락이 없는 상대방의 태도에 멘붕이 와 먼저 연락하는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결과는 처참하게도 안읽씹 5일 후 상대방의 읽씹과 함께 (차단했다는 걸 암시하고 싶었는지) 제게만 프사/배사 없는 멀티 프로필을 해뒀었어요.
정말 최악의 상황이라고 생각해서 더 안좋은 일이 생기기 전 저는 또 SOS 메일을 보냈습니다.
저는 고프저신 케이스라 만나오는 동안 정말 "나쁜 프레임" 올리기에 열중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별 이후에도 상대방을 비난하고 죄책감을 일으키는 나쁜 프레임 올리기를 놓지 않고 있었구요. 그래서 마지막으로 연락을 했을 때도 상대방을 질책하는 카톡을 보냈었습니다.
그저 신뢰도가 회복되지 않은 상태에서 상대방의 이중모션이 발동했을 뿐이고, 시간을 조금만 더 줬더라면 자연스레 해결 될 수 있었던 문제 였지만안일해짐과 더불어 조급해진 마음으로 인해 상황을 더 악화시켰던게 원인이었던 것 같아요. (상대방이 ~~ 하다면 오히려 더 반가워해야합니다. 라는 내용의 칼럼을 몇번이고 읽고 아 이런게 이중모션이구나 사소한거에 흔들려하지 말자 했지만 상황속에 놓이니 시선이 좁아지더라구요..)
정말 중요한 포인트는 프레임을 유지하면서 신뢰도를 올려야 하는 건데,신뢰도 올리기는 제게 너무 어려운 숙제인 것 같아요. 내프를 다지며 흔들릴 때 마다 칼럼을 숙지하고 후기로 데이터를 쌓으며 저만의 신뢰도 높이기를 만들어나가야 할 것 같아요.
다시 돌아와 하민 상담사님 께서는 힘들어하고 있을 저에게 위로가 되는 따뜻한 말로 시작하는 메일을 주셨습니다. 제게 일어난 상황을 분석해주시며, 따끔하게 혼나야할 일들에 대해선 정말 제가 잘못한 부분이 있다는 점을 인지할 수 있도록 말씀해주셨어요.
그리고 제가 궁금해 했던 질문 2가지에 대해 답변 주시며, 제가 아직 지침문자를 한 번도 보낸적이 없어서 지금 이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침과앞으로의 제 행동에 대해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임해야하는지 상세한 예시(이야기)를 통해 이해가 쉽도록 설명해주셨어요.
일을 하다가 문득 답장 해주셨을까? 라는 생각으로 들어와 본 메일에 역시나 다정하고도 저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분석해주시는 답장이 와 있어서 퇴근하고도 몇번씩이고 다시 읽어보고 저의 상황 저의 마음과 비교해보며 정말 제 것으로 만들기 위해 곱씹어 봤던 것 같아요.
고민 끝에 그래 지침은 일단 보내자. 제가 하고싶은 말은 모두 담겨있는 지침이니 여기서 더 시간을 두고 생각하면 사사로운 감정이 들어갈 것 같다 하는 마음에 담담하고도 여유있는 내용의 지침 문자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결과는 보내자마자 1이 사라지더니, 10분도 안되는 시간에 전화가 2번이나 왔어요.
그 간 많은 후기들을 보면서 지침을 위력은 알고 있었으나, 이렇게 몸소 체험하게 되니 머리로만 이론을 알고 있었던 것과는 또 다른 느낌이더라구요.미해결과제와, 신뢰도를 높이면서도 프레임을 지키는 똑똑한 지침 덕분이겠죠.
현재 차단을 해놓은 상태라 답장이 어떻게 왔을지는 모르겠지만, 상담사님께서 정해주신 기간은 꼭 지키고 그 이후의 상황을 지켜볼까 합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높여놓은 프레임은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
신뢰도를 올리는 것은 내프가 흔들리지 않는 여유에서 나온다.
아무리 어렵고 단호한 상대라 하더라도 프레임과 신뢰도를 올린다면 반드시 돌아오게 되어 있다.
라는 걸 배우게 된 것 같아요.
하민 상담사님, 흔들리고 불안해 하는 저의 모습마저도 괜찮다며 내프를 무너뜨리지 말자며 단단하게 잡아주셔서 너무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그리고 발전 가능성이 높으니 열심히 선순환을 그려나가달라는 말씀 너무 감동적이었습니다
하민 상담사님 뿐만 아니라 여기 아트라상에는 훌륭한 상담사님들이 계신 것 같아요. 하지만 우연이 인연이 되어 저의 상황을 공유할 수 있게 된 하민 상담사님 덕분에 힘들다면 힘들 이 시기를 앞으로 씩씩하게 헤쳐나갈 수 있도록 똑똑하게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받게 된 것 같아 너무 행복하네요.
이런 상황일수록 정신 빠짝 차려야겠죠,
제가 망쳐놓은 상황을 상담사님께서 회복시켜주신 것 뿐일테니까요.
음성 상담때, 그리고 애프터메일에서 해주셨던 말을 다시 리마인드 하며다시 만나도 그리고 다른 사람을 만나더라도 좋은 연애를 이어나갈 수 있는 신뢰가 가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자 스스로 다짐하며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제 후기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