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이강희 상담사님/저프저신/단기연애/50%전후/1차 지침 후기
초록여름
2022. 12. 01
안녕하세요!
원래 후기는 잘 안 남기는 사람인데 이강희 상담사님께 감사한 마음에 후기를 남깁니다.
저는 2개월 단기연애로 저프저신에 50% 전후의 확률을 받았습니다. 사실 예상으로는 환불권유 받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높아서 놀랐어요. 확률이 중요한 게 아니지만요
재회도 재회지만 내 연애의 문제점이 뭐였을까 계속 고민하고 생각하면서 그래도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스스로 발전하고 싶어서 상담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인간관계 중에 가족 다음으로 남자친구를 우선으로 두고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이었어요. 그래서 상대방 입장을 좀 더 생각하려고 하고, 맞춰주고 하다 보니 싸움도 없고 저프 행동을 많이 했더라구요. 그 전에도 저프고신이었는데 프레임관리가 미흡하다는 얘기를 듣고 이번에 또 이렇게 되었네요 역시 이론을 멀리하면 원래의 습성이 나오나봐요.(이번이 두 번째 상담입니다. 그전에 다른 상대로 상담 받았었어요.)
상담일을 기다리면서 그동안 손놓고 있었던 아트라상의 칼럼과 후기들을 매일 읽었습니다. 아 내가 이론과 너무 멀어져서 내 상황을 제대로 볼 줄을 몰랐구나, 연애, 남자친구와의 관계는 다른 인간관계와 똑같이 해서는 안되는데 그걸 이제야 깨달았구나 싶었어요.
칼럼을 계속 읽으면서 제 상황이 어렴풋이 보이고, 저는 스스로 저프겠구나 생각했어요. 그래서 상담글을 읽을 때 크게 타격이 없었는데, 상담사님은 저에게 계속 저프레임이라고 팩폭을 내린 게 미안하신건지 계속 마음 써주시는게 보여서 뭔가 좀 귀엽다 생각했어요ㅋㅋ
사실 제가 칼럼을 읽으며 좀 회복이 돼서 그렇지 안그랬으면 저프라고 자책하고 마음아파 했을지도 몰라요 그래서 강희쌤의 배려가 저에게 너무나 따뜻하게 다가왔답니다^^ 그래서 후기도 쓰는거에요!!
지침은 강력지침이었는데,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하나하나 설명해 주신 것도 다 이해가 되었고, 지침에 나온 모습처럼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침은 마지막 연락으로부터 2주 뒤에 보내라 하셔서 저는 이별하고 연락을 안 했었기에 3주가 지난 시점이라 그날 바로 보냈습니다. 읽은 건 확인했는데 읽씹이네요. 뭔가 답장을 할까 싶었는데 읽씹이라 뭐 자존심은 있는가보네 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상대가 연애센스가 심각하게 없다고 하셨는데 그게 너무 공감이 돼서 상대의 프레임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제가 원래 사람을 볼 때 장점을 보고, 없는 장점도 찾아내는 성격이라 좋게만 생각했는데, 상대의 이런 단점들을 알려주셔서 상대가 낮아보이기도 하고, 객관적으로 보려고 노력하게 되었어요.
상담내용이 다 이해가 되었고, 고프로 가기 위한 여정에 너무나도 좋은 팁들을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남은 공백기에 운동도 열심히 하고 대체자를 찾기 위한 노력도 해보고, 고프 마인드와 행동들을 연습해 볼게요. 상담글을 10번이고 20번이고 더 읽어서 스스로 발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추후에 상황이 생기면 애프터 메일 드릴게요! 감사합니다 강희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