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한서진 상담사님) 결혼적령기/사내연애/환불권유
리베르타
2022. 08. 21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 모두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는 88년생인 리베르타라고 합니다. 중장기 사내연애이며 환불권유의 내담자입니다. 귀한 케이스!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키워드를 공개합니다.
#용두사미연애 #프신관리실패 #어쩌다내가 #지침은타이밍 #결혼적령기 #사내연애
후기를 읽다보니 작성년도와 당시나이를 비교해서 보게 되길래 저는 출생년도로 한번 기입해 보았습니다 :)
제 글은 재회후기가 아닌 느낀점과 감사인사, 마지막으로 전해드리고 싶은 말로 구성되어 있기에 다양한 후기를 원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뒤로가기 해주셔도 좋습니다.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
1. 상담에서 느낀점
○ 먼저 음성상담은 발신자표시제한으로 오기에 통신사 해당 서비스 검색 시 '익명호수신거부' 하시면 빠르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상담 때 노트와 멀티펜 미리 준비했습니다. 필기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 상담 전 알림사항 숙지 > 연애사 틀잡기 > 칼럼 읽기 > 알림사항 재독 > 연애사 내용틀 > 칼럼과 후기 읽기 > 마음 준비와 최종본 제출로 준비했습니다.
공지사항 외 링크를 첨부해 드리니 읽어보시면 글의 방향을 잡는 데 도움되실겁니다.
https://m.blog.naver.com/wishia/222829831905
#
저의 경우 12분 뒤에 연락이 왔었어요. 기다리는 동안 처음엔 덤덤했었고 정시가 다가오니 설렘+긴장.
그러다 익명호수신거부 해지하고 테스트도 했는데?하고 잠깐 당황도 했구요. (관리자님께서 미리 그럴 수 있다고 알려주십니다. 차분히 기다리시면 되어요.)
그리고 10분에 가까워지니까 다시 덤덤해지더라구요.
'아, 이건 혹시 앞선 상담이 조금 길어지거나 혹시 어려운 말을 전달해야 하는 경우가 아닐까?' 생각이 나더라구요. 결론은 후자가 맞았습니다.
저는 사연을 작성하고 블로그와 홈페이지를 읽어보면서 사용한 시간이 적진 않았어요. 환불권유였음에도 상담 신청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러니 혹시 고민중에 계시다면, 자신의 상황을 살펴보고 도움을 요청해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물론 마음속으로 간절히 원하고 기다리는 답이 있었겠지만, 결과가 아니었다고해서 오답인 것은 아니까요. 마음의 오답 노트 잘 쓰면서 극복해보기로 해요 우리.
2. 감사인사
안녕하세요, 한서진 상담사님 오늘 상담 받았던 리베르타입니다.통화에서 차분함과 존중, 경청, 그리고 책임감이라는 단어의 무게 전부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음 상담을 신청할 때가 온다면 그때는 고민이 되는 시점에서 일찍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글로 표현하기 부족할 만큼의 인사를 후기로나마 전합니다.
마음 따뜻한 시간이었어요.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3. 하고 싶은 말
제가 아트라상을 통해 깨달은 점은 예외상황에 대해 탄력적인 사고를 가져야 한다는것입니다.
칼럼에서 논하는 예외상황이 내 판단과 다르게 소망적오류일수도 있고, 정말 긍정의 신호일수도 있겠지만 높은 확률을 강조하는 상황에서 소망적오류를 특히 경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우리 내담자분들이 연애 유지로 아트라상을 방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칼럼에, "헤어진 상황도 돌리는데 만나고 있는 상황은 ~" 의 내용이 담긴 글이 알려주듯이 우리가 조심해야할것은 당장의 내 감정일 수도 있으니까요.
저는 제 자신이 과거와 현재를 기반으로 현명한 미래를 바라볼 수 있는 사람이 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내가 몰랐던 모습도, 알고 있던 모습 모두 본인이기에 스스로를 너무 다치지 않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봄날같은 연애를 할 수 있기를 바라며
ㅡ 리베르타 올림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