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남자 내담자 하서영 상담사님 연애 유지 상담 후 일주일만에 달라진 상대 후기입니다!
도덕
2022. 08. 02
우선 상담 후기에 앞서 저는 동성 연애(남,남)를 하고 있고, 재회 상담이 아닌 서로 간의 잦은 다툼으로 인해 연애를 성숙한 방향으로 지속하고자 상담을 신청한 케이스임을 밝힙니다.
재회 상담 후기를 읽으시는 분들은 재회 상담을 기다리시는 중이거나 재회 상담을 받아볼까? 정말 이 상담이 도움이 될까? 하는 마음에 후기들을 찾고 계실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제가 그랬으니까요. 그런 분들에게 제 후기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상담을 통해서 많은 부분이 나아졌고, 앞으로 나아질거라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저는 데이팅 어플을 통해서 만난 상대와 3개월의 썸 끝에 연애를 시작했습니다. 제가 먼저 좋다고 했고, 상대는 꽤 긴 첫 연애가 끝난지 얼마 안된 상태여서 제게 먼저 마음을 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기약없는 긴 썸(썸타는 도중, 2번 고백 2번 차임)을 이어나갔고, 상대방이 제게 마음을 열어 연애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때부터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상대방을 보면서 저는 제가 더 좋아한다는 생각을 계속 하게 되었고, 상대가 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에도 제가 더 좋아하니까 참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저프레임 행동을 반복하게 되었고, 저 역시도 배려없는 행동에 스트레스가 계속 쌓이다보니 은연중에 행동으로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그 분란은 싸움으로 번지게 되었고요. 그러던 중 저는 친구의 추천으로 아트라상을 보게 되었고, 처음엔 '상담으로 뭐가 바뀌겠어. 연애는 머리로 하는게 아니지.' 라는 생각을 많이 했고 상담 대신 친구들에게 연애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경험해보셨듯이 친구들에게 연애 상담을 받으면 결론이 항상 '헤어져'라던가, '너 안좋아하네' 등 부정적인 반응이 대다수였고, 그 반응은 저에게 더 큰 혼란으로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악의 굴레(?)를 끊고 더 성숙한 연애를 하고 싶었고, 아트라상에 상담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아트라상에 상담을 신청하고 상담을 받기까지 기간동안 저는 세상의 모든 불안을 다 끌어안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언제 헤어질지 모른다고 생각했고, 상대방의 행동이 점점 변한다고 느꼈습니다. (실제로 그 기간에 애인이 코로나에 걸려서 일주일 간 만나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시간은 흘러서 상담을 받는 날이 되었고, 상담을 받게 되었는데, 우선 저는 상담이라고 하면 무언가 딱딱한 분위기에서 진행될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아트라상 전화 상담은 너무나 편안하고 따듯했습니다. (상담후기를 찾아볼 때 하서영 상담사님이 옆집 누나 같다는 표현을 본 적이 있는데 진짜 옆집 누나 같았습니다 ㅎㅎ)
제 상황의 문제점들을 짚어주시면서 제가 어떤 식으로 행동했을지, 앞으로는 어떤 식으로 행동해서 상대방을 안달나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셨고, 그 상담 내용만 지키게 되면 앞으로는 더 나은 연애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사실 저는 상담이 끝나고도 어떻게 지켜야하나 막막했지만 먼저 상담받은 친구의 도움으로 하나씩 지켜나가보고 있습니다. (우선은 하지 말아야할 것은 꼭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고, 해야 할 행동들은 조금씩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상담 받은 지 일주일이 된 지금은 상당히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고, 상대방은 평생 안 하던 질투와 집착, 애정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저는 행복한 연애를 하고 있어요.
만약 아직도 상담을 고민 중이신 분들이 계시다면, 한번 쯤은 연애를 위해 과감하게 투자해보시라고 저는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꼭 재회나 연애가 아니더라도 앞으로의 연애, 상대방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모두 행복하게 연애 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ps. 연애에 대해서 불안해 하고 있을 때 객관적 가치가 높아서 연애를 지속할 수 있었다고 감사해야 한다고 말씀해주셨던 하서영 상담사님! 상담사님의 상담 덕분에 자존감도 높아지고 제가 애인에게 먹혔던 부분이 어떤 것이었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적절하게 질투유발도 하고 상대방에게 매일 이쁘다, 잘생겼다, 귀엽다 등 칭찬 받으면서 연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상황이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겠지만 고프고신으로 연애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할게요! 감사합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