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한서진/하서영 상담사님 후기
동도니
2022. 07. 23
안녕하세요 저는 아주 조금 오래된 내담자입니다 ㅎㅎ 상담은 20년에 받았네요! 첫 상담으로부터 벌써 2년이 지났다니 시간이 너무 빠르고 후기를 쓰고 싶었는데 재회하면 써야지 연락오면 써야지 하다보니... 시간이 지나버렸어요!
그 후 만나게 되었던 남자친구와 이별하고 나니 아트라상이 생각나 후기부터 적으러 왔습니다.
<한서진 상담사님과 받은 1차상담/고프저신/70%/3년연애>
사실 잘 기억이 안 나요. 장기 연애였고 상대방의 선 이별 통보에 갑자기 상대방이 고프로 느껴지고, 제가 저프레임 짓을 많이 하고, 낮은 내프로 아트라상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한서진 상담사님이 주신 1차 지침을 받고서는, 내프는 많이 안정되었지만 고프 마인드로는 다시 돌아가지 못한 채 공백기를 보내게 됩니다. 정말 힘들었어요. 2년이 지나 세세한 감정까지는 잘 기억이 안나지만 괜찮아지기까지 시간이 좀 오래 걸린 것 같아요. 그래도 상담을 받으니 마음이 이전보다는 훨씬 편해졌습니다.
공백기 후 1차 지침의 효과는 바로 있었습니다. 전화도 한번 걸려 왔고 받지 않자 카톡으로 답장도 받았지만 그 후 2차지침일까지 다른 연락은 없었어요.
2차 지침을 보낸 뒤 아무 반응이 없었고 애프터 메일은 다 사용해버렸고, 어찌할까 고민하다 2~3개월 쯤 뒤 전남자친구의 생일 전날...ㅋㅋ 전화를 한번 했으나 받지 않더라구요.
그러고 2주 뒤 자존심발동이 가득한 연락을 받게 됩니다. 저는 그 연락에 잘 대처하지는 못했고 상대방의 리바운드가 생겼다는 말에 놀라 내프가 다시 떨어졌고 2차 상담을 신청하게 됩니다.
<하서영 상담사님과 받은 2차상담/확률 동일/헤어지고 6개월 쯤 지났을 상황>
1차 상담때는 나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달라져야 할 점 등을 알게되었다면, 하서영 상담사님과 상담했을 때는 실질적으로 상대방과 연락을 할 때의 마인드, 재회를 위해 상대방과 만났을 때의 대처 방법 등 실전 방법에 대해 많이 배웠던 것 같아요, 지침 문자를 보내면 바로 긍정적인 효과가 날 것이라 생각했지만 리바운드가 직접 연락에 등장하더군요? ㅎㅎ 그 때 뭐랄까 상대방에 대한 재회 의지가 낮아졌고, 애프터 메일로 대처법을 받고 문자를 보냈습니다.
몇 개월 후, 전화가 한 통 와 있었습니다. 제가 차단을 해 두었었는데, 통화기록을 보다 우연히 발견하고 마지막 애프터 메일을 쓰고 전화를 걸었는데... 저는 상대방이 ㅋㅋ 그정도로 내프가 낮을 지 몰랐는데 어쨌든 본인이 차단당한 충격이었는지 저를 차단했더군요. 저의 부재중(?) 스팸 기록을 보고 먼저 연락을 하지 않는, 자존심 부리는 남자라면 저도 다시 만나지 않겠다는 마음이 들었고 그 이후로 상대방의 연락이 없어 저도 단념하고 지냈습니다!
그래서 재회를 안(?) 못(?)했고, 서영쌤에게 소식을 전해드릴 수 없었어요ㅠ 그 이후에도 제 스토리는 계속 보더군요 (맨아래에 최근 소식있음)
<현재>
상담받은 사람과 이별 후, 대체자를 구하려는 노력을 생각보다는 열심히 하지 못했고, 사내연애를 하게 되었습니다..ㅎㅎ 음 사실 객관적 가치가 저보다 떨어지는 남자여서 오래 만날 생각은 없었는데 사내연애라는 특수 상황에 + 연고지 없는 지역이라 심심해서(?) 일년 가까이 만나게 되었네요 ㅋㅋ 그러나 결혼관이 안맞아 이전의 고프여자는 어디가고 제 생각엔 중프저신(?) 설마 저프저신...(?)으로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이별할 때 신뢰감을 높이지는 못하고ㅋㅋㅠ 애매하게 프레임을 높이려는 시도로 끝맺음을 하긴 했는데, 상대방은 담담히 이별을 받아들이면서도 이중모션을 보이더라구요 그러자 또 저는 상대방의 프레임이 높아져 이별이 힘들어졌습니다. 사람이 잘 바뀌지 않네요
몇일동안 고민했는데 지금은 상담을 안받는 쪽으로 결정할 것 같아요. 사실 앞으로의 연애를 위해 겸사겸사 상담을 한 번 받고싶긴 한데, 그사람과의 재회를 위해 상담비용을 투자했다는 생각이 들어서인지 재회에 대한 마음이 커지더라구요. 그만큼의 남자는 아닌 것 같아 저의 내프로 이별을 이겨내 보려구요! 칼럼 + 후기를 열심히 읽으며 가만히 있는 중입니다.
참고로 오늘 후기를 쓰게 된 이유 중 큰 부분은, 오늘 전남자친구랑 이별한 겸 상담받았던 전전남자친구에게 가볍게 연락해 보았는데 반갑게 답장해 주더군요? 그래서 다음달에 만나기로 했습니다! 유의미한 결과가 있으면 연락드릴게요! 저의 내프 안정에 도움주신 두 상담사님들 늦었지만 정말 감사드려요♡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