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올차단 6년 만에 이뤄낸 재회 / 시현쌤 / 고프저신

높이자

안녕하세요.

약 6년 전에 시현쌤에게 상담 받았던 내담자입니다. 후기를 쓸까 말까 고민을 오래 하다가 제가 6년 전에 다른 분들의 후기가 얼마나 간절했던 것이 생각나서 쓰는 후기입니다.

사실 제 후기가 다른 분들께 얼마나 도움이 될 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른 분들은 저처럼 이렇게 오랜 기간 상대의 프레임을 느끼지 않았으면 하고, 이 후기가 괜히 오랜 기다림에 희망을 줄까도 걱정됩니다.

하지만 6년 후에 재회를 하고, 지침을 다시 보고 오랜만에 칼럼들을 다시 읽으니 제가 왜 재회가 되었고, 지침이 얼마나 강력 했던지도 이해가 되어서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공유를 해보면 좋을 것 같아 후기를 씁니다.

저는 당시 고프저신으로 헤어졌고 제가 기억하기로는 확률도 거의 80%를 불러주셨던 걸로 기억합니다. 전 정말 당시에 미쳐있었다는 말이 과하지 않을 정도로 너무 힘들어했어요. 그때 알바도 안하던 학생인데, 3차 상담까지 했으니까요.

내프가 그만큼 무너져있었던 만큼, 공백기를 버티기 힘들어했고 지침이 어색하다며 바꾸고 싶어했어요. 그리고 공백기를 못 참고 전화했는데 재회가 되었다 라는 류의 후기를 보며 나도 그럴 수 있지 않을까 확률도 높은 데라는 자기 합리화도 했었고요. 그래서 지침도 살짝 수정해서 보냈고, 공백기 중간에 전화도 한 번 했어요.

쌤이 1차 지침에 무응답일 가능성 높다고 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무응답이니까 미칠 것 같아서 관리자님도 괴롭히고 정말 진상이었습니다. 거기에 상대는 리바운드까지 생겼구요. 저는 올차단을 당했습니다. 그렇게 제 재회는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6년 내내 그 사람의 프레임이 조금은 남아있었어요. 그래서 항상 생각이 났는데 6년쯤 지나고 나니 한 번쯤 얼굴 보고 이야기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담백하게 얼굴 한 번 보자는 연락을 했습니다. 여전히 올차단이라 메일로 보냈어요. 답장을 해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6년 만에 아트라상의 지침 위력을 느꼈네요. 그 긴 기간 저를 엄청 염탐 했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리바운드가 맞았어요. 연애한 기간에 상관없이 제 프레임이 더 높으면 리바운드는 대체자가 되지 못한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그리고 저는 제가 너무 많이 잡았다고 생각했는데, 상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고 본인한테 나쁜 여자였다고 하더라고요. 여러분 아트라상의 지침은 프레임을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는 재회의 목적으로 간 건 아니었었어서 정말 가볍게 안부 묻고, 고프처럼 행동했어요. 나는 널 염탐하지 않았고, 난 너무 즐겁게 지냈고, 너는 날 염탐했나봐? 힘들었어?의 느낌으로요.그러니까 상대가 진심을 보이더라고요. 재회했습니다. 모든 후기에서 마음을 내려놓으면 재회가 가까워진다 하는 건 여유로운 대처에서 나오는 고프레임 멘트들이더라고요.

제가 6년 만에 이런 후기를 쓸 수 있을 거라고는 생각을 못했어요. 6년이 지나니 시현쌤이 당시에 짜주신 지침들도 다 이해되더라고요. 그리고 이 지침이 얼마나 세련된 지침인지도요. 자존심 상할 걱정 없이 상대를 건드는 간단한 지침이 정말 최고였어요.무응답이어도 잘 사는 것 같아 보여도 지침은 정말 정확하게 작용합니다. 절대 지침, 공백기 어기지 마시고요.


잡생각 없애기와 내프 올리기에는 운동이 최고입니다. 유산소 위주의 운동을 시작하시고, 운동 모임까지 나가보세요. 재회에 집중되어있는 생각을 분산시키시고, 나에 집중된 삶을 살다 보면 시야가 넓어지더라고요. 곧 괜찮은 시기가 오실거예요.

그리고 아트라상은 재회 뿐만 아니라 나를 알고 더 나은 사람이 되게 해주는 곳입니다. 저는 6년 전에 재회에 실패했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계속 시현쌤을 찾았습니다. 나는 직접적으로 체험하진 못했지만 시현쌤이 분석하신 것들, 아트라상의 이론이 정확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거든요. 그리고 제 강박, 연애에서 하면 안될 것들 등을 많이 알려주셨어요. 이제는 재회를 위한 상담이라기보다 나를 위한 상담이라고 생각해요. 여러분도 그러셨으면 좋겠습니다.

가만히 있으면 시간은 약이 되지 못하지만, 선순환을 그리려 노력하면 시간은 약이 되더라고요. 모두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시현쌤은 목소리가 매우 좋으십니다. 말씀도 부드럽게 잘 해주세요. 큰 오빠 같은 느낌이에요. 최고입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