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하서영쌤 2차 상담 후기
또또
2022. 06. 06
상담 후에 후기 적어야지. 적어야지 하다가 연휴에 적어봅니다!
서영쌤 아마 후기 보시겠죠? 쌤의 어린 시절을 보는 것 같았다는하지만 5년 간 달라진 게 별로 없다는 내담자입니다!
정말 오랜만이었어요. 예전 상담했을 때 녹음파일이 없어서(어차피 80프로는 제 울음소리겠지만) 정확히는 아니지만 정말 더 터프해지셨어요.ㅋㅋ 그리고 엄청 혼나야돼라고 하셨지만, 상담이 시작되고 나서는 저는 생각보다 안 혼난 것 같아요. 그렇다고 만약 다음에 또 상담 찾아올 때 진짜 혼내야지 하심 안돼요.
저는 1차 상담을 예나쌤께 받고, 1차 지침을 보내고 공백기 중이었어요. 하루종일을 아트라상에 빠져서 블로그 칼럼 다 읽어서 질리면 아트라상 홈페이지 후기 읽고, 이거 질리면 다시 칼럼읽고 그런 삶을 살고 있었어요.
이미 1차 지침 보냈고, 공백기 기간 정해졌고, 선연락이 오지 않는 이상 내가 더이상 상대방에게 할 건 없었기에 이상담을 받지 않아도 된다는 걸 알고 있었어요.
결제 해놓고, 상담글도 다 작성해놓고도 이 상담을 받을까 말까를 진짜 고민했었어요. 그래도 진짜 내 안에 확신이 없고, 풀리지 않는 궁금증들이 있어서 신청했고, 기다렸어요. 왜냐면 1차 상담때 진짜 상담사님께 자존심 세우느라 궁금한 것들을 다 못 여쭤보기도 했어서요. (정말 상담사님께 자존심은 왜 세운건지. 그렇게 상담 많이 받아봐놓고..ㅠㅠ)
전형적인 고프저신 케이스, 매번 연애가 고프저신으로 끝났고, 정말정말 신뢰감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을 했지만, 그동안 신뢰감을 제대로 높여본 적이 없었어서, 이론만 알고 실제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잘 몰랐던 것 같아요. 예를 들면, 이전에 연애에선 진짜 미친듯이 화내고 사람을 절벽끝까지 밀어버리고 그랬는데, 이번에는 화는 안내는데 티내고, 말안하고, 이래놓고 음 난 화안냈어. 근데 니가 왜그래? 이런식이었어요.
1차 상담을 받을 때도 솔직히 속으로는 내가 노력을 너무 많이 했다고 생각했기에, 제가 한 최고의 친절 같아요. 근데 왜 어떻게 감히 헤어지자고 하죠? 이런식이었고, 상담글도, 상담 당시에도 약간 그런 태도라 예나쌤께도 엄청 혼나고 그랬어요.
2차 상담 때는 서영쌤이 제가 어렸을때 우는 저를 잘 달래주시고 남자를 욕해주셨던 기억이 있어서 안혼나겠지? 하면서 받았어요. 그런데 상담글부터가 잘못됐다며 연애에서 안 좋은 습관들이 상담글에 들어있다고 혼났어요. 진짜 무슨 물음표살인마처럼 질문하나하나에 번호매겨가면서 상담글을 작성했는데, 혼내셨지만, 또 상담글을 하나하나 읽어주시면서 제 질문에 자세히 답해주셨어요.
서영쌤! 상담 시간 내내 제 질문에 하나하나 답해주시고, 응원해주시고, 너무 감사해요. 바닷물 마시지말라고(염탐) 하셨는데, 그 약속은 지키려고 노력하지만 잘 지켜지지가 않네요.
그래도 공백기를 마냥 헛되이 보내진 않을게요. 그리고 인생에서 재밌는 것도 찾아볼게요. 서영쌤께서 남자가 연락올 확률이 높진 않다며 그당시 약간 좌절스러웠지만 그래도 약간 포기하니 더 마음이 편해진 부분도 있어요.
애프터까지는 제가 내프가 무너져서 징징대고, 실수하고, 잠시 발전이 더뎌도 봐주세요(미리 사과)ㅎㅎ 그치만 진짜 언젠가는 꼭 서영쌤의 뒤를 따라갈 거예요. 고프고신으로..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