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처음으로 상대에게 연락 받았습니다 / 서예나 상담사님

타임옴므

안녕하세요. 서예나 상담사님. 상담사님을 역대 가장 괴롭혔던 내담자입니다. 죄송한 마음이 큽니다. 후기에서 저와 비슷한 내담자를 봤는데도 저의 급한 마음에 같은 실수를 저질러버렸네요.


어쩌면 저는 잊고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제 자신이 전문직에 종사하면서도 간단한 이치를 잊었습니다.


아무리 똑똑하고 빛나는 신입사원도 그 회사에 10년 넘게 근무한 부장의 일 처리 능력의 발 끝조차 따라가지 못한다는걸요. 내가 아무리 똑똑하고 잘나도 그 업계에서 몇 년간 종사한 전문직을 따라갈 수는 없습니다.


저는 상담 시간 내내 반박을 했습니다. 상담사님이 참다참다 얘기를 들으러 오셨냐, 아니면 하러 오셨나고 역으로 질문하실 정도였습니다. 불편함을 느끼셨을텐데 죄송합니다. 또 도를 넘어선 발언을 한 것도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환불을 여쭤보실 정도면 그 수준이 어느정도였는지.. 가늠이 안되는군요.


어쨌든 저는 1차 지침을 전송한 상태이고 직접 반응을 목격했습니다. 몇달간을 온갖 별 걸 다해도 차단, 무시로 일관했던 사람이 장문의 답장과 전화 2통이 온 것이 지금도 믿기지가 않습니다. 그 간단한 지침문자 한 번에 이런 결과를 얻다니.. 저는 이것만으로도 저는 만족합니다. 물론 상담사님은 그 짤막한 지침문자를 짜시는데 몇년의 시간이 걸리셨겠지요.


언젠가 아트라상 칼럼에서 봤던 기억이 납니다. TV가 고장나서 수리공을 불렀습니다. 그러자 수리공이 TV 정가운데를 탕 하고 쳤습니다. 그러자 TV가 고쳐졌습니다. 나는 이런 간단한 방법으로 수리가 되었으니 돈을 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수리공이 말했습니다. 이 값은 제가 한 가운데를 치면 TV가 수리된다는 걸 깨달은 10년간의 노력에 대한 값입니다라고요.


참 많은 것을 느끼고 갑니다. 1차 지침만으로 이런 반응이 나온 것도 그렇구요. 반응이 없으신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의심의 끝판왕입니다. 해외로 개인정보가 샐까봐 네이버, 구글 등 모든 사이트에 가입하면서 쓴 아이디, 닉네임,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바꿀 만큼 강박도 심합니다. 이 후기를 쓰는 것도 용기가 필요 했고, 몇몇 후기들만 빼면 블로그의 거의 모든 칼럼들을 다 읽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런 저를 설득해낼 만큼 디테일하게 이론을 정립하신 분들이라면 믿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걸 배우고 갑니다. 그리고 서예나 상담사님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2차 지침에 대한 반응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
채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