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친누나같은 하서영 상담사님 후기 !
몰랐었어
2018. 05. 01
안녕하세요! 1차 지침을 수행하고 2차 지침보내기까지 약 2주정도 남은 고프저신 내담자입니다. 제가 상담에서 하서영 상담사님께 재회를 하게 되면 후기를 쓴다고 했었는데 제 마음을 편하게 해주신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었고, 앞으로 남은 에프터 메일을 드리면서감사할 마음을 미리 전해드리고 싶어서 쓰게 되었습니다ㅎㅎ!!
저 같은 경우에는 하서영 상담사님께 전화로 상담을 받았어요! 지금 현상황 분석 및 지침 반응을 알려주시면서 미해결과제들도 풀리고 죄책감도 덜 들게 되었어요ㅎㅎ 가능성이 꽤 높은 케이스라고 하셔서 내프가 올라가면서 저절로 자신감도 생기고 우울했던 감정이 확 줄었어요!! 그리구 현상황 분석에는 전 여자친구의 마음을 대신 들어보면서 전 여자친구와 허심탄회하게 대화하는 기분이여서 뭔가 다 털어내진 기분이였습니다 😊😊😊
저의 이야기는 전형적인 고프저신 케이스 이야기로 저와 같은 케이스를 많이 들었을 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상담사님이 지루해하시지는 않으셨는지 걱정을 했었지만 하서영 상담사님께서는 자기 친동생 이야기인 것처럼 편하게 들어주고 도움을 주는 말들을 많이 해주셨었어요!
(Ps. 목소리도 참 아름다우셔요)
재회의 가능성이 높다고 얘기해주셔서 1차 지침으로 큰 반응이 와서 다시 잘될거라는 소망적 오류를 품고 있어서 그런지 무반응이였을 때는 오히려 내프가 흔들리더라구요. 그렇지만 '1차 지침의 반응은 재회 확률과 관계 없다' 라고 되뇌였고 칼럼들을 많이 챙겨 봤어요. 저는 자기 절제가 뛰어난 사람( 자랑 ) 이여서 아직까지 지침을 어기고 매달리거나 연락을 먼저 한다던지 하고 있지는 않아요!
생각이 안나는 것은 아니지만 매달려서 해결될 일도 아닌 뿐더러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론을 통해서 완전히 깨달았거든요 !
여러분들도 칼럼을 읽으시면서 이론을 되뇌이면 도움이 될꺼에요!
아마 2차 상담은 학생인 저에게 큰 부담이여서 에프터 메일을 잘 활용해야 할 것 같아요 ㅜㅜㅜ 그래서 전화상담이후에 궁금한 것들 그리고 1차 지침 무반응이여서 흔들릴때도 에프터 메일을 쓰지않고 꾹 버텼습니다. 부디 2차 지침반응은 좋게 나와서 원하는 결과로 다시 찾아 뵙게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전화상담을 할 때 안타까운 것은 녹음을 잊고 중간부터 했던것.....그리고 전화할때는 생각나지 않던 질문이 전화를 끊자마자 막 하나, 둘 생기고 ㅜㅜ 후회가 남았어요 ! 예비 내담자분들은 이런 점을 참고하시고 후회없는 상담을 하시길 바래요!
모두 힘내시고 각자 하고 싶은 일을 찾아서 내프를 끌어 올리시길....!! 모두 응원해요 😊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