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윤하민 상담사님] 4년 장기 연애 유지 상담 후기
줄무늬다람쥐
2025. 12. 31
안녕하세요.
아트라상 8년차 내담자입니다!
2026년이 되어버렸는데 시간이 정말 빠르네요.
윤하민 상담사님께 상담받은지도 시간이 조금 흘렀는데요. 후기를 다소 늦게 쓰게 되었네요. 정말 감사하게도 상담사님 덕분에 남자친구와 잘 지내다보니 늦어졌습니다...^^;;;
헤어짐이 아닌 연애 유지로 인해 상담을 신청하게 된 계기는 건강악화로 인한 연애 유지 상담이었습니다.
현 남자친구랑은 4년차 연애였고, 남자친구의 취준부터 취업 후까지 잘 지내오고 있었습니다. 문제는 제가 급성불면증에 시달리게 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잠을 못 자니 예민해지고, 프레임과 신뢰도 관리도 힘들어졌습니다. 거기에 '건강'이라는 가치가 떨어져서 남자친구의 마음이 달아나진 않을까 겁을 먹었고요. 이런 상황에 남자친구의 조금의 텐션 하락에도 불안함을 느꼈습니다. 공무원 준비를 하던 저는 나이, 취업 스트레스와 맞물려서 결국 상담을 신청했습니다.
윤하민 상담사님과 상담을 진행하면서 들은 생각은 역시 '객관적으로 상황을 보는 힘'이 중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감정과 불안함에 지배당해서 상황이 안보일 때, 내 상황 척도를 누구보다 정확하게 짚어주시는 상담사님께 정말 감사했습니다. 오랜 내담자였는데도 막상 닥쳐오면 이성적인 판단이 힘들어지더라고요.
공감도 많이 해주시고, 저의 불안함에 남자친구가 했을 생각과 감정도 알게 되니 오히려 차분해지더군요. 알려주신 연애 유지법들도 잘 실행해서 벌써 상담받은지도 1년이 되어가네요.
윤하민 상담사님 잘 계신가요?
어느덧 새해가 밝았는데 상담에서 주신 따뜻함과 혜안 덕분에 한 해를 잘 마무리 하는 것 같습니다. 상담사님께서도 올 한해 웃음 지으셨던 일들이 많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여럿 후기가 많다보니 읽어주신 내담자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당장 눈 앞에 보이는 불안함만이 다가 아닐겁니다. 절대 재회를 못할 것 같았는데 재회를 하신 분들도 많을거고, 확률이 낮게 나오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저는 아트라상을 만나고 난 후에 바로 연애를 잘 하진 못하더라도 꾸준히 시행착오를 겪다보니, 어느새 남자친구와 행복하게 웃고 있더라고요. 지금 힘드신 만큼, 노력하신 만큼, 분명 돌아올 겁니다. 부디 상담 잘 받으시고, 칼럼 잘 숙지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후기도 하나 더 써야하고, 안부를 전해드리지 못한 상담사님들도 계신데요. 마음만은 항상 응원드리고 있으니 어여쁘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받은 감사함만큼 상담사님들, 관리자님들께서도 건강하시고 행복한 한 해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아트라상분들, 내담자님들 모두 2026년 새해 복 많이 받으셔서 행복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