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정유현상담사님 파혼 긴급상담 후기 고프저신 / 확률 50~60%
휴지
2025. 03. 27
저는 아트라상의 오랜 내담자로, 이번이 세 번째 상담이었습니다.
세 번 모두 전형적인 고프저신 성향이라는 진단을 받았고, 이번에는 결혼을 앞두고 파혼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긴급 상담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상대와 며칠간 시간을 가지기로 한 상태에서 상담을 진행할까 고민했지만, 혹시 다시 잘해보자는 이야기가 나올 수도 있다는 희망을 품고 혼자 만나러 갔다가 결국 처참한 이별 통보를 받았습니다. 이별의 충격 속에서 긴급 상담을 신청했고, 상담을 통해 현실을 받아들이며 정신을 다잡을 수 있었습니다.
상담을 받고 지침을 받고 상대를 만났다면 이런 결과가 나오지 않았을텐데 하는 후회도 있었지만..지금 할 수 있는 것은 후회가 아니라 앞으로를 위한 준비라고 생각합니다. 저와 같은 상황에 있는 분들에게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중요한 대화를 앞두고는 반드시 상담을 받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다행히도 저는 이별을 통보받았을 때 상대를 붙잡거나 다시 생각해볼 수 없겠냐는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아쉬움을 내비쳤지만, 저는 아트라상 기존 내담자이기에 이전 다른상대와의 상담을 통해 배운 대로 감정을 절제하며 대화를 마쳤고, 이에 대해 상담사님께 잘했다고 칭찬도 받았습니다.
정유현상담사님과 한시간가량 음성 상담을 했고, 저는 전형적인 고프저신, 신뢰감 관리를 너무 못했어요. 결혼날짜가 다가오며 예민하고 걱정이 많은데 상대가 내 맘같이 행동을 안하니 남자의 자존심을 깎아 내리고 기를 죽이는 언행들을 일삼았던 행동을 해왔습니다.. 파혼당할만 했죠.
그래서 많이 혼날거라고 생각했는데, 제가 이미 반성을 많이 하고 있어서 그런지 제 입장에서 공감도 많이 해주시고 상대 입장에서 남자의 심리와 느꼈을 기분 등을 잘 설명해주셨어요.
인생에 가장 중요한 결혼이 눈앞에서 날아가게 생겼고.. 꽤 오랜 기간 사이좋게 연애를 했고 상대가 저를 정말 많이 사랑했기 때문에, 또 완강하게 이별을 고한 태도는 아니였어서 내심 높은 확률을 기대했었나봐요. 생각보다 낮은 확률에 정말 철렁하고 눈물이 핑 돌면서 눈 앞이 잠시 하얗더라고요
상담사님께선 50%미만 아니니까 최선을 다해 잘해보자고 격려해 주셨습니다.. 저의 희망 사항과 현실적인 가능성을 고려하여 구체적인 지침을 마련해 주셨고, 저는 이 지침을 따르며 다시 잘해보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결혼이 엎어지는건 죽어도 싫지만.. 기간이 얼마 안남아서 모든 계약을 취소해야할 상황을 마주하고 있어요. 하지만 멀리보고 결혼이 엎어져도 이 사람의 마음을 다시 돌리겠다는 각오로 노력해볼 생각입니다. 파혼이라는 특수한 상황이기에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지만.. 6개월 정도 기간을 말씀하셨을때 진짜 철렁했는데 ㅠㅠㅠㅠㅠ
상담을 통해 배운 대로 이성적으로 행동하며 차근차근 나아가 보려고 합니다..
연애 중 이별도 힘들지만, 결혼을 앞둔 상태에서의 이별은 나 자신까지 싫어지게 만들만큼 자존감에도 큰 타격까지 주는데요..저는 아트라상의 내담자로서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이성적으로 행동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잘 될거야 라는 마음으로 상담사님의 조언 하나하나 새기면서 잘해보겠습니다.
상담 받기 전 파혼에 관련된 모든 칼럼과 후기를 읽었는데 도움이 많이 됐기에, 이 글을 통해 저와 비슷한 상황에 처한 분들께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합니다.
전 이제 시작이지만 꾸준한 후기로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케이스를 공유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상담 중 울기도 하고, 조급한 마음에 횡설수설하기도 했지만 끝까지 침착하게 들어주시고, 정신적으로 무너지지 않도록 응원하고 조언해주신 정유현 상담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제 애프터로 찾아 뵙게 될텐데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ㅠ_ㅠ!!!! 아자..!!!!!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