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 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

손수현 상담사님 / 80% / 1차 지침 / 공백기

단근단근2019 / 07 / 16
안녕하세요.

저는 30대 초반 여자 내담자 입니다.

나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연애 경험이 없어 그저 상대방에게 무조건 헌신해주고 배려해주면 알아봐주겠지 하는 사랑만 했던거 같습니다.

그 결과 네이버 검색창에 [재회, 남자 후폭풍, 남자 돌아오는 기간] 이라는 키워드만 찾고 찾고 찾다 마지막으로 알게된 곳이 아트라상이네요.

저는 결혼의 문턱까지 갔지만 낮은 내프로 인해서 파혼한 경우 입니다.

(제가 정말 잘했기 때문에 제가 못한걸 찾는게 더 어려워서 제 기준에 저의 신뢰도는 초고신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손수현 상담사님은 저희 복잡하고 얽혀있는 상황을 들으시고 여러 일들이 함께 터진 경우 이긴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저의 낮은 프레임을 문제로 보셨고, 저 또한 이론을 많이 읽고 상담을 진행했던 터라 인정 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상담 전에는 약간의 공황장애처럼 감정 패닉 상태까지 와서 상황을 제대로 인지 하지 못했고 머릿속은 온통 (내가 이 상황에 이렇게 대처했다면 우리가 헤어지지 않았을까? , 내가 더 잘했다면?, 내가 그렇게 하면 안됐어..) 라며 물음표가 가득한 이별로 인해 숨도 못쉴 정도로 답답하고 가슴을 치며 울고 하루 하루가 지옥과도 같았습니다.

하지만 상담을 통해 전체적인 상황을 제대로 바라보게 되었고, 손수현 상담사님께서는 내담자님은 잘못한 게 없다 오히려 상대방의 문제가 크다며 정말 저격하는 말을 해주셨습니다.

저는 오히려 하고싶은 말을 누군가가 대신 속 시원하게 터트려 주는 거 같아 그간의 답답함이 사라지는듯 했습니다.

상담을 하면서 느낀 가장 큰 장점은

1, 정말 제3자의 입장에서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문제를 파악하고 말해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

2, 내 잘못을 알게 되면 고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상대방의 잘못을 알게 되면 앞으로 있을 재회나 완전한 이별 앞에서 조금 더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게 된다는 것.

3, 미해결과제가 풀려가면서 정말 진짜로 심적으로 속이 풀리는 감정이 느껴진다는 것.

실제로 1차 지침 문자를 보내기 직전과 보낸 후 , 손이 떨리고 심장이 미친듯이 뛰었지만 상대방의 심한 자존심 발동을 보고 의연할 수 있었고 상담 전보다는 정말 괜찮아 졌어요. 그 뒤로는 미친듯이 롤러코스터 타서 힘들어서 혼났지만요.

공백기 때에 롤러코스터 타는 것은 정말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걸 이겨내는 건 자신의 몫인 거 같아요.




저는 현재 1차 지침을 했고 상대방은 엄청난 자존심을 부린 상황입니다 (무시하는 말투/저를 깔아뭉개는 반응)

손수현 상담사 님은 3개월의 공백기를 주셨고 2차 지침으로는 간접적으로 접근하는 방향으로 해보자고 제시 하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트라상을 만나기 전 후, 상담을 받기 전 후 많이 달라졌네요.

처음 제 상황을 파악하지 못했을 때는 재회를 원했습니다. 그저 그사람이 떠난다는 것이 무섭고 정말 공황장애가 올 정도로

하지만 지금은 그런 허접한 사람에게 내가 내프를 높게 올리면서 마음고생을 하면서 까지 만나야할 상대는 아닌 듯 하다라고 다짐을 헀습니다.

그동안 그 사람을 염탐하는 등 저프행동을 했기 때문에 더 힘들었고 삶이 우울 그자체 였는데

그동안 만나면서 정말 좋은 사람인줄만 알았던 그 사람이 헤어지고 나니 정말 어떤 사람인지 정확하게 알게 된 계기가 되었고

이번 기회를 통해서 더 좋은 멋진 고프고신의 여자로 멋지게 연습을 해서 좋은 인연을 만나려 합니다.

모든 저프고신 내담자 여러분.

최선을 다해 사랑을 한 만큼 정말 최선을 다해서 이별을 해야 한다면 그거 또한 온 마음을 다해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연애하는 내내 최선을 다해 사랑을 했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 이별을 하려 합니다

본인이 최선을 다해 사랑을 했다면 이 문구에 정말 공감을 하리라 믿어요.

이번 연애는 감정에 너무 치우쳐져 본인을 잃으면서 까지 타이밍을 놓쳐버렸지만 앞으로 있을 인연은 아트라상을 떠올리며 연애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화이팅!

다음글최시현 상담사님 음성상담 후기이전글저프저신여자/확률 70%/서예나상담사님 상담 후기
atra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