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 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

손수현선생님 상담후기

유영2019 / 05 / 23
손수현 선생님과의 상담.

30대 여성/3개월 원거리 연애/저프(순둥이)/재회확률 60~70%

20대 연애 1회, 30대 연애 1회, 상처 속에 살고 있다고 한 사람이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상담시 내담자 잘못을 많이 지적하시는데 이번 상담에서는 헤어짐에 제 잘못이 거의 없고 전남친의 잘못이라고 하셨습니다.

굳이 저의 잘못을 찾자면 저의 저프가 잘못이라고 하셨습니다. 상대는 자존심이 어마무시하게 센 사람이여서 제가 봤을때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상대가 xx이며, 버리는 카드라고 하셨습니다. ^^;;ㅎㅎ

상대는 소개팅으로 만나게 되었고, 제가 먼저 대쉬를 했었습니다.(이 또한 저프) 이후 전남친의 러시가 있었지만 50~60일정도 지나면서 관심이 점점 식는 듯 했었고, 그래서 저는 더욱 잘해주려고 노력했습니다. 떠날까봐 두려웠거든요.(저는 프레임관리가 안되는 여자;;;)

하지만 100일정도 되어서 이별의 잘못이 모두 저의 탓으로 돌려져 있는 상태에서 이별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점이 저를 미치게 만들었습니다. 회사에서 병가를 낼 수 없으니 징계를 받아서 몇 개월만 쉬고 싶다는 생각을 할 정도 였습니다. 결혼을 생각하고 한 연애라서 그런지 헤어지고 나서 1개월 반 정도 되었는데도 마음고생이 상당하여 약을 먹고 있었고, 그러던 중 아트라상을 알게 되었고 손수현 선생님과 상담을 하였습니다.

저는 이별의 이유도 모른 채 이별을 맞이하였는데, 선생님께서는 모든 것을 분석하여 본래의 의미를 알게 해주셨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상대의 말과 행동에 내재된 의미에 대한 팩트 폭격을 해주셨고 저는 너무나 큰 위로와 이해를 받았습니다. 돌이켜서 저도 곰곰이 생각해봤는데 선생님의 말씀이 모두 맞았어요. 그리고 매우 강력한 지침발송에도 도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저의 아픔을 조금이라도 상대에게 나눠주고 추억을 만들어 줄 문구였죠ㅎㅎㅎ

선생님. 저는 강력지침 문자발송 이후 선생님께서 말씀하신대로 마음이 많이 정리되었습니다. 상대를 완벽히 정리하는데는 시간이 좀 더 걸릴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제 기운을 빠지게 하는 사람이라는 것과 저를 존중하고 사랑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직면하게 되었네요. 마음은 아프지만 받아들였고 먹던 약도 먹지않고 지금은 나름 잘살고 있어요 선생님.

헤어지는 과정을 보게 되면 상대를 알 수 있는데 제가 당한 이별이 최악이라고 하셨어요. 비슷한 수준의 상대를 만났는데 여자가 약간 아래라고 이렇게 상대를 막대하지 않는다고 제 대신에 화를 내주셨죠!! 어차피 잘 되지 않을 상대였다고 해주셔서 저는 큰 힘을 얻었습니다. 비싼값을 치른 연애였습니다. 다시는 이런 연애를 하고 싶지 않아요!!

앞으로는 자신감가지고 씩씩하게(프레임 관리하면서^^;;)살려고 해요. 연애는 아트라상에게~ 아트라상 홧팅요!
다음글상담 후기 입니다.이전글지침받으셔야합니다/예나쌤 재회후기/지침반응후기
atra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