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 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

후기입니다 ㅎㅎ (재회후기)

드래곤 걸2019 / 03 / 22
저는 작년 초 최시현 상담사님께 1차 상담, 손수현 상담사님께 2차 상담을 받은 내담자 입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전 5년 6년이나 되는 초 장기연애를 했고 상대방과 저는 전문직입니다. 객관적 가치뿐 아니라 장기연애이기 때문에 서로 고프겠죠.

최시현 상담사님의 상황분석은 아주 속시원했어요.제 입장에서는 이상하다 느낄 상대방의 말, 행동 다 분석해 주셨습니다. 상대방은 가치에 비해 아주 낮은 자좀감을 가진, 내프가 바닥인 사람이에요. 왜 저렇게 까지 내프가 낮은 사람이 된건지 아직도 이해하지 못할 만큼요. 그에 따라 자존심 발동도 어마어마하고 본인이 먼저 다가와 지속적인 구애로 연애를 시작하게 됐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저를 깍아 내리는 발언들을 하죠. 헤어지는 순간까지도 이유를 다 제 탓으로 돌리는 사람이었습니다.

그에따라 지침은 당연히 강력지침 이었어요. 하지만 지침 수행 전 내프가 흔들렸고 다른 상담사님 의견도 듣고 싶어 2차 상담을 손수현 상담사 님께 받았습니다. 두분 상담 스타일은 완전 달라요 ㅎㅎ 최시현 상담사님께서는 나긋나긋하고 이성적인? 타입이라면 손수현 상담사님은 직설과 함께 팩폭도 날리십니다.
상담신청에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손수현 상담사님께서 주신 지침도 역시 강력지침이었고 제 경우는 2차 지침은 없었습니다.

지침은 어찌보면 단순해 보일지라도 절대 저는 생각해 낼 수 없는 내용이었어요. 지금와서 생각하면 보통의 제가 말하는 것과 다른 내용이기 때문에 더 효과적이었을 겁니다.

하지만 제 내프 탓일까요. 착한 척 코스프레일까요. 지침 마지막 구절을 빼고 수행하게 되면서 효과는 반감됩니다.
그래도 제가 워낙 고프였는지 2개월 후 상대방에게서 카톡 전화 문자가 계속 오게 되었죠.

카톡에서도 그렇고 그 후 만남에서도 상대방은 지침에 대해 언급합니다. 역시 지침은 시간이 지난다고 해서 잊혀지는 게 아닌가봐요 ㅎㅎ 지침은 확실히 효과가 있으니 지침이 안 먹힐까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그렇게 재회를 하게 되지만 역시 재회는 하는 게 중요한게 아니라 후가 더 중요합니다. 상담 진행 후 저에게 상대방은 더 이상 고프는 아니었어요. 객관적으로 상대방을 바라 볼 수 있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지나간 세월에 따른 정, 게다가 보상받고 싶은 보상심리 그게 절 붙잡았던 것 같아요.
재회 후 아마 상대방은 더 자존심이 상했을 테고 또 제 프레임 깍기와 자존심 발동이 이어집니다.
이론을 통해 알면서도 대처가 나쁘지 않더라도 상대방의 워낙 낮은 자존감과 내프는 제가 해결해 줄 수 있는 건 아닌 것 같아요.
상담에서도 두 분 다 재회를 해야하냐 라고 말하는 상대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내프 바닥인 사람과의 연애는 본인을 참 힘들게 하게 되니 멈출 수 있을 때 멈췄으면 좋겠어요.

여러 가지 이유로 재회했지만 오래가지 못하고 다시 이별했습니다. 이별하는 순간에도 상대방의 이중모션, 자존심 발동을 겪었죠. 또 한번 느꼈어요. 상대방은 역시 미래에 함께하기에 좋은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요.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저도 썸남을 만들기도 하지만 썸남 역시 내프가 그다지 좋은 분은 아니었어요.
그러던 와중 구남친의 연락이 왔고, 이중모션 비슷한 상황이 됩니다.

더이상은 휘둘리기 싫어서 손수현 상담사님을 다시 찾았습니다. 상대방은 대체자를 구할 수 없을 사람이라고 까지 말씀하셨어요. 재회해서 결혼해도 행복하지 못할 거라면서요. 그래도 지침은 주셨습니다.
지침을 설명받는 도중에 혼나기도 했지만 ㅎㅎ 의심이 많고 불안한가봐요 ㅎㅎ 내담자로서 그럴수 있다고 말해주셨지만 죄송한 마음이 드네요 ㅎㅎ 목감기로 힘들 때에 상담까지 해주셨는데.. 게다가 후기 안 쓰셨죠? 하는 말에 굉장히 찔려서 이렇게 바로 후기를 쓰고 있습니다 ㅎㅎ

객관적으로 이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지만 제가 재회를 고민하는 건 제가 아직 대체자를 만들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저처럼 객관적으로 재회를 하면 안되는 상대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은 대체자를 만드려는 노력을 본인을 위해서 꼭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노력은 본인을 위해서도, 재회를 위해서도 1순위로 필요한 일입니다.
아니면 상대방이 본인에게 꼭 필요한 사람이 맞다면 상담사님 지침을 그대로 따르시면 됩니다. 지침의 효과는 많은 후기에 나와있으니까요.

저는 지침 수행 전까지 대체자를 만드는 노력을 하면서 재회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지침 수행 시 재회는 따라 오겠지만 이 재회가 제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생각해 봐야겠어요. 상담사님들 께서 바라는 건 모든 내담자의 재회 그런게 아니라 내담자들의 행복이지 않을까 싶어요.

재회 성공이든 포기가 되든, 아니면 재회 후 다시 이별이 되든 상담사님께 꼭 이후 후기 전달할게요 ㅎㅎ 목감기 얼른 나으시구요! 상담사님들 내담자들 모두 건강하기를 .. ㅎㅎ
다음글손수현 상담사님 상담 후기이전글1차 지침 후기
atrasan